현대홈쇼핑이 오는 5일 아프리카TV와 페이스북을 통해 생방송 판매에 나서는 '후덕한 ㅎㄷㅎ'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방송은 당일 오후 9시부터 2시간동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BJ(인터넷 1인 방송 진행자)인 갓형욱, 양수빈의 먹방 대결 콘셉트로 진행된다. 기존 현대홈쇼핑 채널이 아닌 아프리카TV 갓형욱 채널과 페이스북 양수빈 채널을 통해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영상 콘텐츠 소비에 익숙한 20~30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목적으로 기획했다고 현대홈쇼핑은 전했다.

BJ 갓형욱과 양수빈은 각각 'BBQ 뼈없는 닭발'과 '목우촌 석쇠불고기'를 맡아 상품을 소개하고 시식하며 판매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젊은 고객층이 방송 시청 중 부담없이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기존 4만~5만원대 세트 구성 상품을 1만9900원짜리 단품으로 소포장 기획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이날 생방송 영상을 녹화 한 후, 2~3분짜리 영상을 만들어 추가 바이럴 마케팅 및 상품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다.

박종선 현대홈쇼핑 마케팅 사업부장은 "모바일 영상 콘텐츠 소비에 익숙한 2030 고객층을 유입시키고자 인기BJ를 앞세운 펀(FUN) 마케팅을 기획했다"며 "향후 화장품, 패션, 속옷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 아프리카TV서 '먹방 대결' 벌인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