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락앤락, 1분기 실적 개선될 것…中 온라인 쇼핑 주목" -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금융투자는 28일 락앤락에 대해 올해 1분기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7000원은 유지했다.

    박종대 연구원은 "락앤락은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1% 증가한 78억원, 매출은 9.9% 늘어난 979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미국 종합홈쇼핑 사이트인 QVC와 베트남 수출 증가로 국내 사업이 성장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작년 단행된 구조조정에 따라 수익성 개선 등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영업이익률은 작년보다 1.2%포인트 오른 8%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중국 온라인 판매가 늘어나는 것도 주목할 요인으로 꼽았다. 그동안 락앤락은 중국 현지 업체보다 가격이 30% 가량 비싸 판매가 부진했다.

    박 연구원은 "온라인으로 제품을 판매하면서 현지 대형마트보다 30% 정도 가격을 낮출 수 있다"며 "가격 경쟁력이 크게 오르면서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2분기에는 중국 티몰, JD닷컴 등과 프로모션을 확대하는 등 실적 모멘텀(상승 동력)이 클 것으로 보인다"며 "비중확대가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수익률 190%, 1400주 갑니다"…개미들 '환호' 터진 회사 [종목+]

      미래에셋그룹의 벤처캐피털(VC) 회사인 미래에셋벤처투자가 연일 급등세다. 거액을 투자한 미국의 민간 우주항공기업 스페이스X가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 덕이다. 스페이스X는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이끄...

    2. 2

      신속 퇴출, 稅혜택, 연기금 투자 유도…이제 '코스닥의 시간'

      정부가 세제 지원 등을 통해 연기금과 기관투자가의 코스닥시장 투자를 유도하기로 했다. 코스닥시장 내 부실 상장기업의 퇴출 속도도 높일 방침이다. ‘사천피’(코스피지수 4000대) 시대를 맞은 유...

    3. 3

      M7 흔들리자…美 중소형주 ETF, 한달 만에 7.5조 유입

      인공지능(AI) 거품론으로 빅테크 주가가 흔들리자 미국 중소형주 상장지수펀드(ETF)로 뭉칫돈이 흘러들고 있다. 그간 대형주에 자금이 몰린 탓에 상대적으로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매력이 커졌다는 분석이 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