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특별한 이유 없이 주가가 급등하는 종목들이 속출하고 있다. 의류업체인 코데즈컴바인은 뚜렷한 호재 없이 주가가 4배 가까이 뛰어오르는 이상 급등 현상을 보이고 있으며 이런 현상이 다른 종목에서도 빈번히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주식시장의 가격 제한폭이 상하 30%로 확대된 상황에서 개인 투자자들이 이런 종목에 관심을 가질 경우 자칫 큰 손실을 입을 수 있어 해당 종목에 대해서는 보수적인 시각을 유지하는 것이 현명하다.
특히 실적 발표가 마무리되는 결산 시기에는 주요 정보를 사전에 이용하거나 호재성 정보를 유포해 주가와 거래량이 급등하는 사례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어 각별히 유의해야할 필요가 있다.
한편, 최근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스탁론을 활용한 거래가 확산되고 있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