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상) 2016 국제 캠핑페어, 오픈스택의 신제품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상) 2016 국제 캠핑페어, 오픈스택의 신제품 공개
    캠핑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캠핑장의 수요도 함께 증가하였다. 이에 따라 캠핑장 사고도 많이 일어나고 있다. 2015년 3월 22일 새벽 2시경, 인청 강화군 화도면 동막리에 위치한 캠핑장에서 불이 나 5명이 사망하고 2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2016년 2월 26일~28일,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6 국제 캠핑페어에 참가하는 오픈스택은 bulldi라는 모바일 화재 감지기를 캠핑페어에서 첫 선을 보인다.

    2016 국제 캠핑페어를 통해 세상에 이름을 알리게 된 bulldi는 근 1년 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완성이 되었고, 캠핑장 사고를 안타깝게 여긴 한 벤처기업가의 아이디어로 모바일 화재 감지기가 인명 사고를 방지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어 시작되었다.

    모바일 화재 감지기 bulldi 는 연기,일산화 탄소,온도를 감지해 화재 상황을 알려주는 화재감지기로서 텐트, 민박,펜션 등 어느 곳이든 쉽게 휴대해서 쉽게 설치할 수 있는IoT제품이다. Bulldi는 2 개의 AAA 건전지로 6 개월 이상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어 화재 상황이 감지가 되면 스마트폰에서 미리 지정이 된 지인들에게도 통보가 갈 뿐만 아이라 스마트폰을 통해서 bulldi를 제어하고 온도, 일산화탄소 농도, 연기 농도 등의 상태를 볼 수도 있다.

    오픈스택의 남재권 대표는 2016 국제 캠핑페어에 신제품을 선보이며 캠핑 시장이 가장 큰 미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bulldi가 전 세계로 보급이 되면 bulldi를 통해 들어오는 화재 관련 정보를 모두 수집하여 캠핑장 화재 발생 빅 데이터 서비스를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겠다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

    또한, 2016 국제 캠핑페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한국경제 라이브채널(http://live.hankyung.com/)에서 실시간 생중계 될 예정이다.

    ADVERTISEMENT

    1. 1

      檢, '횡령·배임' 홍원식 前남양유업 회장에 징역 10년 구형 [CEO와 법정]

      검찰이 200억원대 횡령·배임 혐의로 기소된 홍원식 전 남양유업 회장(사진)에게 징역 10년을 구형했다.19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1부(이현복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홍 전 회장의 특정경제범죄 가중...

    2. 2

      생딸기 케이크로 달콤한 연말…크리스마스 필수템 된 까닭

      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약속 없는 이들도 행복하게 크리스마스를 보낼 방안을 제안했다.최근 카리나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올린 영상에서 "크리스마스인데 약속도 없고. 그치, 크리스마스에는...

    3. 3

      iM뱅크 차기 행장 후보에 강정훈 부행장

      강정훈 iM뱅크 부행장(경영기획그룹장·56)이 iM뱅크의 차기 행장 후보로 낙점됐다.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추천위원회를 열어 강 부장을 iM뱅크 최고경영자(CEO) 후보로 단독 추천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