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 원달러 환율이 1220원선을 돌파하며 자동차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최근 진행 중인 엔화 강세 현상도 자동차주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주요국 통화의 움직임이 자동차 업종에 우호적인 만큼, 엔저 이후 밸류에이션 할인으로 인해 주가가 크게 하락했던 종목 위주로 비중은 늘려가는 것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비록 국제 유가 하락으로 신흥국 경기가 악화되어 수요가 부진할 수는 있겠지만 유럽을 비롯한 선진국 수요가 나쁘지 않고 가격 메리트가 충분하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자동차주의 매력은 충분하다.
변동성 장세에서 모처럼 투자 기회를 포착했는데 주식자금 부족으로 관망 중이었거나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한 투자자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