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제전망의 악화와 추가적인 달러강세는 미국 경제의 건전성에 상당한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발언으로 다시 달러화가 약세 반전하며, 엔/달러도 마이너스 금리 도입 이전 수준으로 되돌아갔다. 이에 따라 유가도 크게 반등했고, 이머징 통화들도 절상되면서 위안화에 대한 절하 압력도 줄어들었다. 상대적으로 견조한 모습을 보여왔던 미국 경제 마저 불안한 상황을 유도하면서 다시 미국 통화정책도 긴축적인 입장에서 후퇴하게 유도하는 연쇄효과를 불러오고 있다.
결국 설 연휴 이후 국내증시 향방은 대외변수 가운데 미국과 일본, 중국 등 환율변화와 국제유가 추이에 일단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런 변수가 연휴기간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 2월 중순 이후 시장방향이 크게 좌우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판단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