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현대로템, 올해 실적 개선 전망에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로템 주가가 올해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증권가 분석에 급등하고 있다.

    4일 오전 9시22분 현재 현대로템은 전날보다 1750원(14.46%) 오른 1만3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증권은 이날 현대로템에 대해 올해부터 턴어라운드(실적 개선)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을 '중립'(시장수익률)에서 '매수'로 올렸다. 목표주가는 1만4000원에서 1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정동익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실적이 부진했지만 더이상 추가 손실은 제한적"이라며 "신규 수주 동력(모멘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정 연구원은 "올해 철도부문 수주액은 사실상 확정된 1조2000억원을 포함, 2조3000억원에 이를 것"이라며 "플랜트 부문도 계열사 물량만 4000억원에 이르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이비엘바이오, 초과 수익 기대…고영, 에스피지도 유망"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2. 2

      [마켓PRO] “여전히 성장스토리 강력”…서학개미 고수들, 테슬라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의 ...

    3. 3

      코스피, 장중 상승세 지속…외인·기관 '사자' 전환

      코스피지수가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장중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 경제의 깜짝 성장과 미·중 무역갈등 완화 기대감이 반영되는 가운데 원·달러 환율 변동성에 대한 경계감이 상승폭을 제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