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어린이 책 출판사 비룡소(대표 박상희)가 2014년부터 선보이고 있는 ‘비룡소북클럽 비버(www.bir.co.kr/bookclub)’는 5, 6, 7세 유아와 초등 1, 2, 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월간 회원제 독서 교육 프로그램이다.

연간 회원 서비스로 진행되고 있는 비룡소북클럽 비버는 2013년부터 시행된 ‘유치원 누리과정’과 개편된 ‘초등 교과’에 맞춰 비룡소 20년의 노하우가 담긴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를 매달 네 권씩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엄마와 아이가 책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 주는 ‘비버북’(독서 워크북)과 엄마의 교육 고민을 해결해 주는 ‘비버맘’(가이드북)을 매달 함께 보내주고 있다.

비룡소북클럽 비버는 ‘지각대장 존’, ‘아씨방 일곱 동무’처럼 수년 동안 독자에게 사랑을 받아온 책과 더불어 칼데콧 상, 케이트 그리너웨이 상, 볼로냐 라가치 상 등 세계적인 어린이 책 수상작 및 교과서 수록도서, 국내외 도서관 및 기관 추천작으로 꾸려져 있다.

비룡소북클럽 비버는 기획과정에서 어린이 독자들이 직접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유아교육 전문가, 초등학교 교사, 아동학 및 초등교육 학자 등 전문가뿐 아니라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 다니는 어린이 700여명이 도서 선정 투표에 참여했다. 비룡소북클럽 비버의 회원으로 가입하면 1년 동안 책 52권과 비버북 12권, 비버맘과 함께 책 읽기 외의 활동을 권장하는 만들기 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