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새누리 공천관리위원장 이르면 오후 발표…이한구 유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관리위원장에 4·13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이한구 의원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위원장과 위원 인선이 연계돼 있어 막판에 이한구 추대안이 백지화되거나, 발표가 연기될 가능성도 없지 않은 상황이다.

    새누리당 지도부는 1일 오후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이 의원의 위원장 추대 문제를 포함한 공관위 구성안을 논의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당 고위 관계자는 "이한구 의원이 공관위원장을 맡는 쪽으로 가게 될 것"이라며 "오늘 발표가 날 것 같다"고 말했다.

    서청원 최고위원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의원의 공관위원장 추대 여부에 대해 "그렇게들 생각해달라"고 답했다.

    다른 핵심 관계자는 이 의원의 공관위원장 사실상 내정설에 대해 "그렇게 대략 결정이 됐다"면서 "오후 중에 최고위원들이 다시 모여서 최종 결정을 하고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무성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공관위원장과 위원을) 일괄적으로 다 정해야 한다"면서 "오늘 안 되면 내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도부 내 다수파인 친박계 최고위원들은 진작부터 이 의원의 추대를 요구해왔지만, 김무성 대표가 공관위원 선임의 전권을 달라는 조건을 내걸면서 제동이 걸린 바 있다.

    당내에서는 공관위원장이 친박계의 요구대로 이 의원으로 내정됐다면, 공관위원 인선에는 김 대표의 요구가 많이 반영된 절충안이 마련되지 않았겠느냐는 관측이 나온다.

    이 의원은 친박(친박근혜)계로 분류되는 4선 중진 의원으로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을 지낸 경제 정책통이다.

    [ [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준석 "李, '팥쥐 엄마' 같아…전 정부 인사라고 괴롭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을 설화 '콩쥐팥쥐'에서 의붓딸 콩쥐를 괴롭히는 계모 팥쥐 엄마에 빗대 비판했다. 이 대통령이 업무보고 등 공개 석상에서 윤석열 정부 출신 인사를 콕 집어 면박을 주...

    2. 2

      유시민 "민주당 굉장히 위험…권한 있는데 일을 안 해"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지금 더불어민주당이 굉장히 위험하다"고 여당을 향해 경고를 날렸다.14일 노무현재단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유 전 이사장은 13일 대전MBC 공개홀에서 열린 노무현재단 후...

    3. 3

      李 지지율 소폭 하락 54.3%…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리얼미터]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54.3%로 지난주보다 0.6%포인트(p)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5일 나왔다.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지난달 8~12일 전국 18세 이상 251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