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전기차 배터리株, 중국 정부 '견제' 소식에 약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화학삼성SDI 등 전기차 배터리 관련株가 중국 정부의 한국 업체 견제 소식에 약세다.

    1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오전 9시18분 현재 LG화학은 전 거래일보다 1.69% 내린 29만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SDI는 2.03% 밀린 9만1600원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 달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중국 정부가 최근 한국 업체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전기버스 보조금 대상에서 제외했다. 전기버스는 중국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약 40%를 차지한다.

    류영호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이날 삼성SDI와 관련해 "올해 1분기 214억원의 영업적자가 발생해 작년 동기와 비교하면 적자전환할 것"이라며 "중국 버스 수주 공백으로 대형 전지 사업부의 적자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단기간 주가는 중국 정부의 움직임이 변수가 될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권민경 한경닷컴 기자 k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전·하이닉스 개미들 '잠 못 자겠네'…중대 발표에 '촉각' [종목+]

      '메모리 풍향계'로 불리는 미 반도체 제조사 마이크론이 실적을 내놓는 가운데 오라클과 브로드컴이 불을 지핀 '인공지능(AI) 회의론'을 잠재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특히 최근 AI 거품론에...

    2. 2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 IFRS 재단 이사회 이사 선임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이 국제회계기준(IFRS) 재단 이사회 이사로 합류하게 됐다고 17일 금융위원회가 밝혔다. 최 신임 이사의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 3년이다. ...

    3. 3

      이창용 "환율 1480원, 불필요하게 높은 수준…금융위기 아니지만 물가·양극화 위기"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7일 장중 1480원을 넘어선 원·달러 환율에 대해 “불필요하게 올라간 레벨(수준)은 조율(대응)할 수 있다”고 밝힌 점에 시장은 주목했다. 외환당국 수장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