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기, 예상된 4분기 부진…1분기 기대도 낮춰야"-신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는 1일 삼성전기에 대해 지난 4분기 실적 부진은 예상된 수준이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5000원을 유지했다.

    하준두 연구원은 "지난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5.7% 줄어든 1조3620억원, 영업이익은 40.3% 감소한 206억원을 기록했다"며 "스마트폰 포화시장 상황을 고려, 1분기 실적에 대한 눈높이도 낮춰야 한다"고 말했다.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8.4% 늘어난 1조6333억원, 영업이익은 38.7% 줄어든 60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 연구원은 "삼성전자 갤럭시S7 부품 공급이 본격화되지만, 신제품 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낮다"며 "전작 갤럭시S6의 판매가 지난해 10월까지 3200만대에 그친 상황에서 갤럭시S7은 출시 후 반응을 봐야겠지만, 스마트폰 시장 포화 상황을 고려하면 보수적인 시각이 유효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스마트폰 산업 자체에 대한 기대가 어려운 상황에서 산업 및 자동차용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사업이 LCR사업부 매출 비중 10%까지 올라온 점은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이민하 한경닷컴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학개미' 41조 썼는데…주가 120% 뛴 테슬라 '깜짝 전망'

      “차에 아무도 타지 않은 채 로보(무인)택시 주행 시험 중이다.”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14일 X(옛 트위터)에 이 같은 게시글을 올리자 투자자들은 환호했다. 테슬라 주가...

    2. 2

      '금 광산주' 中쯔진골드, 두 달 만에 30% 상승

      중국 금 탐사 기업 쯔진골드인터내셔널이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 등으로 금 가격이 오르자 이 회사 주가도 덩달아 상승세다.16일 홍콩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쯔진골드인터내셔널은 전날 7.76% 급...

    3. 3

      나스닥, 23시간 거래 나선다…한국 낮에도 美 주식 매매

      엔비디아, 테슬라, 애플 등 대형 기술주가 상장된 미국 나스닥증권거래소가 주 5일 23시간 거래를 추진한다. 현재 장외거래소를 통해 주간 거래에 참여하는 한국 투자자도 이르면 내년부터 장내 거래를 통해 낮 시간대 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