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대주주 지분 매도 제한 조치가 8일 끝난다. 묶여 있던 주식이 움직이면 1조 위안에 가까운 투매 물량이 쏟아질 것으로 시장은 내다보고 있다. 4일 중국 주가가 급락한 것도 이런 전망에 따라 투자자들이 미리 주식을 내다 팔았기 때문이다. 문제는 이런 충격을 견디기에는 중국 증시가 여전히 취약하다는 데 있다.
당분간 중국 주식시장 약세 이어질 것 우려…내 투자자금 단기에 4배까지 활용하려면?
시난(西南)증권의 주빈 애널리스트는 “중국의 전반적인 경제지표가 회복 신호를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중국 증시는 과대 포장된 투자 테마로 굴러왔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정부가 펼쳐온 증시에 대한) 비상 구제책이 사라질 것이라는 걱정이 시장에 압력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시장의 변동성을 완화하기 위해 도입한 서킷 브레이커도 오히려 상황을 꼬이게 했다. 중동지역 갈등도 아시아 위험 자산 투자심리를 악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빅솔론, 엠케이트렌드, 솔루에타, 국영지앤엠, 메리츠화재, 뉴프렉스, 코메론, 라이온켐텍, 하이비젼시스템, 한미글로벌, 한화화인케미칼, 알파칩스, 피에스엠씨, NHN엔터테인먼트, 한신공영, 한국콜마, 텔레칩스, 아트라스BX, 마크로젠, 삼성정밀화학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hankyung.cap11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