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웹젠' 김병관, 문재인 영입2호로 더민주 입당…"청년에 희망 주고 싶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게임업체 웹젠의 최대주주이자 이사회 의장인 벤처기업인 김병관 씨가 3일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한다.

    김 의장은 이날 오후 1시 30분 국회 당 대표실에서 문재인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고 입당을 공식화할 예정이다.

    김 의장은 표창원 전 경찰대 교수에 이어 문 대표의 인재영입 2호다.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김 의장은 벤처기업 ㈜솔루션홀딩스를 공동창업했고 ㈜NHN 게임스 대표이사, ㈜웹젠 대표이사 등을 지냈다.

    상장주식 100대 부호 순위권에 드는 김 의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스스로를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공장 노동자의 아들로 자랐다"고 소개하며 "감히 말씀드리건데, 흙수저와 헬조선을 탓하는 청년에게 '노오력해보았나'를 물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비정규직 문제, 청년 고용·주거 문제 등 청년세대를 좌절하게 만드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제가 벤처 창업과 회사 경영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정치를 통해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윤석열!"에 발끈해놓고 "이재명!"…대통령 호칭 '내로남불' [정치 인사이드]

      윤석열 전 대통령의 '대통령' 호칭을 빼 부른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했던 국민의힘이 이재명 대통령의 호칭을 생략하기 시작했다.14일 정치권에 따르면 검찰의 대장동 사건 항소 포기를 고리로 공세를 펴고 있는...

    2. 2

      정청래, 지스타서 '승부조작 퇴출 선수' 언급했다 사과…"내 불찰"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부산에서 열린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5'를 방문한 자리에서 과거 승부조작 혐의로 퇴출당한 선수의 이름을 언급했다가 거센 비판을 받았다. 결국 정 대표는 발언 하루만...

    3. 3

      한미 팩트시트에 與 "국익시트" VS 국힘 "국민 부담·위헌" 공방

      한미 관세·안보 협상 결과물인 '조인트 팩트시트'(공동 설명자료)를 두고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15일에도 상반된 평가를 내놓으며 공방을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현정 원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