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의 향기] 전용 라운지에 패션쇼 초대까지…'면세점 VIP' 특급대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면세점 VIP 서비스
롯데면세점은 구매금액에 따라 실버, 골드, LVIP, LVVIP 등 4단계 VIP제도를 두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면세점에서 등급에 따라 5~2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에서 환전시 등급에 따라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에서도 성수기 기간 외에 실버, 골드는 5%, LVIP는 10% 할인된 가격에 객실을 이용할 수 있다. 인도네시아, 일본, 괌 등 롯데면세점 해외 점포에서도 등급에 따라 최대 5~1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VIP 등급을 구매금액에 따라 블랙과 블랙 프레스티지로 나눈다. 블랙은 3년간 1만달러 이상을 구입한 회원으로 최대 20% 할인, 쇼핑지원금 등을 지급한다. 블랙 프레스티지는 블랙 혜택에 더해 20만원 상당의 선불카드, 아티제 음료이용권, 발레파킹 우선권 등을 준다. 면세점 3층에 VIP회원 전용라운지도 운영 중이다.
신세계면세점은 계절별로 열리는 패션쇼, 메이크업 쇼 등에 VIP 회원들을 우선 초청한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호무랑 등 신세계조선호텔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도 10% 할인해 준다.
매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온라인 면세점을 이용하면 VIP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19일까지 안나수이, 줄리끄, 아벤느 등 화장품 향수 브랜드 30여개를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온라인 단독으로 진행한다. 롯데면세점 인터넷점에서 로그인 후 댓글을 달면 1명을 추첨해 ‘BMW 320D’(사진)를 주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다양한 쿠폰과 적립금 지급 이벤트도 있다. 인터넷 회원에 가입만 하면 제품별로 최대 5~15% 할인받을 수 있다. 이는 매장에서 최근 2년간 4000달러 이상을 구입하면 받을 수 있는 골드등급의 혜택과 같다. 또 회원 가입시 제공하는 적립금을 비롯해 출국정보 입력, 여권정보 업데이트 등에 따라 최대 4만원의 적립금과 쿠폰을 지급한다. 적립금은 결제금액의 30%까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 인터넷점은 샘소나이트, 만다리나덕, 비비안웨스트우드 등의 패션 브랜드를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핫세일존’에서 폴스미스 머플러, 토미힐피거패딩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신규 회원에 가입하면 적립금 5000원과 쿠폰 11종을 증정하는 등 적립금과 쿠폰 행사도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 인터넷점은 에트로, 코치, 알마니 등 패션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하는 단독행사를 진행한다. 크리니크 화장품도 최대 24% 할인 판매한다. 구매할 때마다 루돌프를 모으면 스타벅스 기프티콘, 여행상품권(200만원) 등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