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백종원의 3대 천왕` 캡처)



백종원 마리텔, 닭볶음탕 맛있게 먹기 `꿀팁`은?



백종원이 6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마리텔)`에 전격 복귀해 화제다.



이날 백종원은 전반전 시청률 1위를 기록, `왕좌의 귀환`을 알렸다.



한편, 이런 가운데 백종원의 닭볶음탕 맛있게 먹기 꿀팁도 새삼 눈길을 끈다.



지난 9월 방송한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이하 3대 천왕)’ 2회에서는 술안주, 밥반찬, 야식 등으로 널리 사랑 받고 있는 ‘닭볶음탕’을 주제로 화려한 요리쇼가 펼쳐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닭볶음탕 3대 명인’으로 가평 솥뚜껑 닭볶음탕의 명인, 50년 전통의 대전 닭볶음탕 명인, 서울 마늘 닭볶음탕의 명인이 출연해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백종원은 ‘닭볶음탕 3대 명인’ 중 한 곳으로 선정된 대전 닭볶음탕 맛집을 방문했다.



대전 닭볶음탕 맛집은 엄청난 양의 파와 양파를 끓여내는 것이 특징이다. 달달한 파, 양파의 향과 어우러진 칼칼한 닭볶음탕을 만끽하던 백종원은 자신만의 맛있게 먹는 비법을 소개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백종원의 첫 번째 닭볶음탕 꿀팁은 혼자 먹으면 안 되고, 가장 큰 사이즈를 주문해 다 같이 먹어야 한다는 것. 꿀팁 두 번째는 “닭은 양념 국물을 끼얹어 주면서 먹어야 한다”며 직접 시범을 보였다. 세 번째는 감자가 으깨지지 않게 국물을 섞어주는 비법을 전수했다. 네 번째로는 맛 봐야하는 닭 부위의 순서를 짚어주었다.



마지막 다섯 번 째, 백종원은 닭볶음탕 볶음밥의 맛을 살리는 방법을 전수했다. 옆 테이블을 보면서 “저렇게 감자가 다 으깨진 상태로 볶음밥을 하는 건 하수”라며 볶음밥의 진수를 보여줬다.



한편, 백종원의 ‘3대천왕’은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숨어 있는 각 분야 TOP 3 맛집 고수들이 한 치의 양보 없는 ‘불꽃 요리 월드컵’을 벌이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25분 방송된다.
황동식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무한도전’ 유재석, 김하영 등장에 "서프라이즈 김태희..형돈이 봤으면 기절했겠다"
ㆍ[전문] 새정치연합 안철수 의원 기자회견문.."지긋지긋한 상황 이제 끝내야"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첫방 ‘아는 형님’ 소변 참기? 김희철 꼴찌 등극 "포기요 탁!탁!탁!"
ㆍ응답하라1988 박보검 혜리,"여자로 좋다"..자체 최고시청률 경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