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집밥 백선생 캡처)



백주부 오징어볶음 꿀팁, 맛있는 밥 짓기란?



백종원이 오징어볶음 덮밥을 선보여 화제다.



최근 방송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오징어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내놓는 모습이 그려졌다.



백종원은 오징어 손질 법부터 오징어 숙회, 오징어 무침, 오징어 볶음, 오징어 튀김 등을 선보였다.



백종원은 오징어 볶음을 만들기 위해 오징어를 손질했다. 먼저 내장을 제거하고 껍질을 벗긴다. 껍질은 키친 타올을 이용해 오징어 한쪽을 잡고 뜯어내면 쉽게 벗겨 진다. 백종원은 반드시 마른 타올을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징어 볶음을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큼직하게 쓴 채소와 오징어를 넣고 볶으면 된다. 포인트는 파기름. 파를 기름에 볶은 후 오징어를 넣고 양념을 차례로 넣으면 완성. 오징어 볶음에 들어가는 양념은 설탕 1큰술, 마늘 1큰술, 고추장, 간장, 고춧가루 등이다.



이후 물을 넣고 채소와 참기름을 넣으면 백종원 표 오징어볶음이 완성된다.



백종원은 또 오징어 볶음으로 만든 오징어덮밥 레시피도 공개했다.



즉석밥 위에 오징어 볶음을 올린 백종원은 "여기서 약간의 트릭이 필요하다"고 했다. 포인트는 중국식 달걀 프라이. 중국식 달걀 프라이는 기름을 넉넉히 넣고 충분히 달군 프라이팬에 달걀을 넣은 후 기름을 달걀 위에 얹어주면 완성된다. 달걀을 튀기듯 요리하면 되는 것.



이어 고추장과 달걀 프라이를 밥에 올린 후 참기름을 부으면 먹음직스러운 오징어덮밥이 완성된다.



한편, 맛있는 밥 짓기가 관심을 모은다. 무엇보다 물 조절이 중요하다. 쌀을 잘 씻은 후 전기 밥통에 앉힌다. 물은 (쌀이 담긴 밥통에) 손을 넣었을때 손등에 오면 적당하다. 이후는 전기밥솥이 알아서 맛있게 지어준다.
황동식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강제출국` 에이미, 엘레베이터 딸린 100평 초호화 저택보니 `대박`
ㆍ지하철 4호선 미아역 화재 `운행 재개`…현재 상황보니 `아수라장`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워커힐면세점, 700억 명품 80% `폭탄 세일`…어쩌다 땡처리까지
ㆍ드라큘라 김준수, `억` 소리나는 재력 보니…5억원대 車 소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