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훈 "`양꼬치엔 칭따오` 특허청 상표 등록했다"(사진=JTBC `썰전` 방송화면 캡처)



[조은애 기자] `꽃보다 청춘`에 합류한 것으로 알려진 정상훈이 화제인 가운데 과거 그의 발언에 새삼 관심이 뜨겁다.



올해 6월 방송된 JTBC `썰전`에 출연한 배우 정상훈은 "요즘 인기를 실감하느냐"는 물음에 "CF가 많이 들어온다. 내가 홍보한 맥주의 CF모델을 맡게 됐다. 해당 맥주의 중국 모델은 양조위다"라고 밝혔다.



이에 서장훈이 "`양꼬치엔 칭따오`라는 유행어로 뜬 이후, 잽싸게 그 별명을 특허청에 등록했다는데 정말이냐"라고 질문했다. 이에 정상훈은 "주변의 조언으로 상표 등록을 하게 됐다"라며 "혹시 몰라서 `닭꼬치엔 칭따오`까지 함께 상표 등록 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정상훈은 1998년 SBS 드라마 `나 어때`로 데뷔해 뮤지컬 `스팸어랏`, `폴링 포 이브`, `김종욱 찾기`를 비롯한 다수의 작품에서 활약해 왔다. 또한 배우 정우, 조정석과 함께 tvN `꽃보다 청춘`에 합류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eu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싸이 아버지 회사 연매출 1천억…미국도 인정한 금수저★ `아내도 재벌?`
ㆍ러시아 군용기 격추, 시리아 반군 “탈출 조종사 사살했다” 충격주장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상상고양이` 조혜정 父 조재현 빌딩 가격 들어보니 `헉`…재산이 몇백억?
ㆍ공인중개사 합격자발표, 응시생 합격률보니…공인중개사 연봉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