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술 빠지는 머리카락, 계절성 탈모 예방법



소슬지/ 매주 찾아오는 건강가이드 <헬스 앤 이슈> 입니다.

찬바람이 부는 요맘때면 추위 걱정보다 머리카락 걱정으로 고민이 더 크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가을부터 겨울 초중반까지 심해지는 계절성 탈모 때문입니다. 오늘 <헬스앤이슈>에서는 주의가 필요한 계절성 탈모의 예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건조하고 차가운 날씨는 두피의 유수분 균형을 깨트리며 계절성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탈모를 방지하기 위한 생활 습관이 중요한데요. 먼저 저자극성 탈모 전용 샴푸로 저녁때 머리를 감는 것이 좋고 펌과 염색은 최대한 자제하며 여성들의 경우 포니테일 스타일의 머리를 강하게 잡아 묶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름기가 많고 당분이 많은 음식을 삼가면서 충분한 휴식과 함께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탈모 진행이 급속도로 진행될 때는 자칫 회복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가급적 빨리 탈모 전문 병원을 통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손가락 펼 때 `딸깍` 방아쇠 수지, 새 원인 규명



소슬지/ 방아쇠 수지는 손가락을 구부리고 펼 때 통증이 느껴지거나 쉽게 펴지지 않다가 딱 소리와 함께 움직여지는 증상을 가진 질환인데요. 국내 의료진에 의해 방아쇠 수지의 발생 원인 및 치료법이 새롭게 개발됐다고 합니다.



강남 우리들병원 정형외과 은상수 전문의는 방아쇠 수지의 발생 원인을 새롭게 발견하고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법으로 치료한 결과를, 세계적 권위의 SCI급 국제학술저널에 발표했습니다. ‘방아쇠 수지 수술 시 굴곡건 파열의 발생률’이라는 제목의 이번 논문에서는 방아쇠 수지의 또 다른 원인으로 굴곡건이 일부 찢어지면서 두껍게 뭉쳐지는 바람에 힘줄이 압박돼 발생되는 것임을 밝혀냈습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한 치료법으로 부분 마취 후 1cm 이하의 미니 절개로 굴곡건을 확인하여 부분 파열된 부분을 다듬는 것이 재발이나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소슬지> 지금까지 <헬스&이슈> 소슬지였습니다.



[장익경 한국경제TV 의학전문기자]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리텔 서유리, 아무것도 안 입은 듯?
ㆍ런닝맨 설현, 핫팬츠 위로 드러난 애플힙 `완벽 섹시미`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설현, 아찔한 꿀벅지 드러낸 채 `아찔`
ㆍ코웨이 매각 본입찰 D-7…유력 후보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