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이 다가오는 지금, 사람도 자동차도 월동 준비에 한창이다. 철원, 대관령 등 겨울철 온도가 많이 내려가는 지역 차주라면 부동액을 미리 점검해두어 라디에이터가 터지는 것을 대비해야 한다. 또한 시동을 켠 후 최소 5분 정도 워밍업을 하고 달리면 가속 시 수월 하다. 다음은 타이어 관리인데, 일반 타이어는 영상 7도 이하로 내려가면 고무가 경직되므로 빙판에서 잘 미끄러질 수 밖에 없다 따라서 겨울용 스노우 타이어를 장착하면 일반 타이어보다 마찰력과 저항계수가 높아 빙판길 사고를 줄일 수 있다.

C씨는 겨울철 퇴근 길에 도로 결빙으로 인한 접촉 사고가 발생 했다. 배운 대로 경사가 진 도로에서 브레이크를 끊어 밟으며 멈춰보려고 했지만 얼어버린 도로에 속수 무책으로 내려가 3중 추돌을 일으키고 말았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재물상의 피해는 발생했고, 자동차보험으로 보상할 수 있었다. 사고로 인해 보험료 가격이 오르게 된 C씨는 갱신 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http://me2.do/FREwZrSo)을 통해 가격 비교 뿐만 아니라 할인 혜택도 받아볼 예정이다.

이처럼 교통사고는 나만 잘한다고 해서 나지 않는 것이 아니다. 날씨, 상대방 등 여러 가지 외부의 요인이 있을 수 있다. 교통사고 대비를 위해 가장 먼저 해두는 것이 바로 자동차보험인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를 활용하면 나에게 가장 특화된 상품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험료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신중한 선택이 필요한데, 다양한 상품들의 보장 범위, 담보, 보험료 가격, 할인 혜택 등 운전자의 특성 및 상황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고를 수 있게 해주고, 더욱이 온라인으로 실시간 보험료 가격 견적까지 비교해서 받아볼 수 있어 직접 알아보거나 보험사를 방문하는 것보다 간편하다.

이보다 더욱 확실하게 하고 싶다면, 운전자보험을 함께 가입해두면 더 안심이다. 교통사고 11대 중과실이란 신호 또는 지시위반, 중앙선 침범, 횡단, 후진사고, 제한속도 시소 20km 초과 운전 시, 추월방법 위반 시, 철길건널목 통과 위반 시,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의무 위반 시, 무면허 운전, 음주 운전, 보도 침범 시, 승객추락 방지 의무 위반 시,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운전 의무 위반 시 등이 있다. 이 경우에는 형사 합의 및 변호사 선임, 벌금, 사고처리 지원금, 기타 상해금까지 필요한데, 운전자보험을 통하면 확실하게 보장받을 수 있다.
겨울철 교통사고 대비, 실시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로 비교 견적으로 안심!
또한, 보험을 가입할 때 저렴한 보험료만 생각해서 필요한 특약을 제외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평상 시 부담은 줄일 수 있을 지라도 막상 사고가 나면 적절한 혜택을 받지 못해서 오히려 더 큰 경제적 손해가 일어날 수 있다. 꼭 필요한 특약은 선택 하되, 각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알차게 챙긴다면 보험료 가격을 낮출 수 있다. 예를 들자면, 보험에 따라 주행거리 특약을 통한다면 최대 2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가 하면, 요일제 운행, 제휴 카드 할인, 에버그린 할인, 운전자의 범위를 줄이는 방법 등을 활용하여 자동차 보험료 가격을 낮출 수 있다.

최근 약 5년간의 자가용 증가추세를 살펴보면 2010년에는 17,941,356 대, 2011년에는 18,437,373 대로 2.8%가 증가했으며, 2012년에는 18,870,533 대로 2.3%가 증가했다. 2013년대는 19,400,864대로 2.8%, 2014년에는 20,117,955 대로 3.7%, 2015년 상반기에는 20,762,876 3.2%로 2015년 하반기가 다 끝나지 않았음을 감안할 때 올해 더욱 많은 대 수의 자동차가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