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834가구, 지하2층 ~ 지상25층, 7개 동, 선호도 높은 전용 66~84㎡ 중소형 구성

▶단지 주변 생활편의시설 밀집, 단지 앞에는 `한우물숲길공원` 조성돼 주거 환경도 쾌적



㈜동일은 이달 경기 고양시 삼송택지개발지구(이하 삼송지구)에서 민간분양 아파트 마지막 물량인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의 공급에 나선다.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는 삼송지구 A10블럭에 지하 2층 지상 25층, 7개 동으로 조성된다. 전체 834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66~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주택형별 가구 수는 ▲66㎡ 394가구 ▲76㎡ 342가구 ▲84㎡ 98가구다. 특히, 삼송지구는 전용면적 80㎡ 이하 아파트 비율이 20%대에 불과해 국민주택형이라 불리는 전용 84㎡와 더불어 전용 66㎡과 76㎡도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동일은 지난해 10월 삼송지구 내 첫 번째 `동일스위트` 브랜드 아파트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1차`를 분양해 3개월만에 계약 100%를 달성시키며 브랜드를 알렸다. 이후 올해 7월에는 원흥지구 7블럭에서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 1,257가구를 공급해 일주일만에 완판시키는 저력을 발휘하며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동일스위트`의 브랜드가치를 크게 인정받았다.



금번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 834가구가 공급되면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1차` 968가구와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 1,257가구가 합쳐져 삼송?원흥지구에 총 3,059가구의 대단지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예정으로 `동일스위트` 브랜드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여진다.



◆집값 상승 가파른 삼송지구 내 마지막 민간 분양 아파트로 희소가치 높아



삼송지구는 잇따른 교통 여건 개선과 생활 인프라를 빠르게 갖추며 최근 집값 상승이 가파르다. 부동산 114자료에 따르면 2014년 8월 삼송지구의 아파트 매매값은 전용면적 3.3㎡당 1,100만원 후반대를 형성했고 같은 해 9월 처음으로 1.200만원대를 넘어서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후 꾸준하게 시세가 오르며 올 9월 1,284만원까지 시세가 올랐다.



실제 지난 달 입주를 시작한 `삼송아이파크2차`도 전용 84㎡의 매매가는 4억 후반대에서 5억원대 책정 돼 분양가 대비 1억원 가량 시세가 올랐다. 지난 10월 분양해 올 11월 분양권 전매제한이 풀리는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1차 전용 76㎡의 분양권 매매 호가는 3억 9천만원에 달한다. 분양가에 비해 4천만원 상승한 가격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 금번 분양되는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는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동일스위트` 분양관계자는 "지난 7월 원흥지구 마지막 자리에서 분양한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가 일주일 만에 완판 되면서 원흥지구와 인접해 서울과 가까운 입지적 장점을 누릴 수 있는 삼송지구의 인기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며 "더욱이 삼송지구의 마지막 입성 기회라는 희소가치가 더해져 프리미엄을 노리는 투자수요와 실수요자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을 통하는 교통여건 탁월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가 들어서는 삼송지구는 수도권 택지지구 중에서도 서울 접근성이 가장 뛰어난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



여기에 서울 각지로 통하는 교통망은 물론 수도권 전역으로 연결되는 교통망이 잘 형성되어 있어 향후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특히, 최근 개통된 원흥~강매 간 도로를 통하면 자유로와 제2자유로, 수색로, 수도권외곽순환도로, 인천공항 고속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와 이어져 서울수도권 전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고양 백석~신사간(화정~신사구간) 도로 역시 내년 중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여건이 추가로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대중교통 이용도 탁월하다. 먼저, 지하철 3호선 삼송역 및 원흥역과 경의선 강매역을 이용할 수 있어 종로나 신촌 등 서울 도심으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3개 노선 중

가장 먼저 추진되는 A구간(일산 킨텍스~화성 동탄, 73.7㎞)이 예정대로 2022년에 개통되면 삼송역에서 3정거장인 연신내역 환승을 통해 삼성역까지 5정거장,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해진다. 신분당선 연장 호재도 있다. 서울 동빙고에서 삼송을 잇는 서북부라인이 연장되면 삼송~강남까지 출퇴근시간이 1시간에서 30분대로 단축돼 강남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생활문화 인프라도 확충된다. 단지 인근에는 대형 농수산물 유통센터인 농협하나로클럽이 입점돼 있고, 2017년에는 신세계 복합쇼핑몰이 완공 예정이다. 또한 같은 해 이케아복합몰 2호점 입점이 예정되어있고 단지 인근에 은평 롯데몰, 은평 가톨릭 성모병원 등의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완공을 앞두고 있어 향후 주거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 단지 바로 앞 한우물숲길 공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 갖춰….더불어 초·중·고 집약된 최적의 교육환경까지 누릴 수 있어

단지 바로 앞에는 산책로, 쉼터, 실내 배드민턴장 등 다채로운 시설을 완비한 152,795㎡규모의 한우물숲길공원이 위치한다.



㈜동일은 이 아파트를 180도 파노라마뷰를 가진 개방감을 극대화한 친환경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다. 이에 대다수 가구에서는 그린 프리미엄을 갖춘 한우물숲길공원의 조망을 누릴 수 있어 주거 쾌적성이 확보된다. 이 뿐만이 아니다. 일부 세대는 단지 남서측으로 위치한 뉴코리아 C.C의 조망권을 갖춰 사계절 내내 푸른 녹지를 즐길 수 있다.



단순한 주거공간이 아닌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자연친화적이고 건강한 생활양식을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중요시 되고 있는 요즘,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는 서울과 지리적으로 가까워 도심의 편리함을 물론 친녹지환경적 주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동일스위트` 분양관계자는 "작년에 분양된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1차와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 모두 지역민은 물론 서울권 거주자에게 선호가 높았다"며 "금번 분양되는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는 앞서 분양된 두 단지의 입지에 뒤지지 않는데다 주거 쾌적성이 탁월하고 설계면에서도 최고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앞선 두 단지 이상의 않은 인기가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이 단지의 견본주택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661번지에 위치 할 예정이다. 분양문의는 02-381-0022 로 전화하면 된다.






정한영기자 hyje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승환·유리 6개월만에 결별…티파니·윤아 이어 또 `이젠 결별시대?`
ㆍ`마약왕 구스만 탈옥순간` 동영상 보니‥땅굴파고 사라져 `대박`
ㆍ`홍진영` 라디오에서 날씬한 몸매 비결 밝혀!!
ㆍ박진영 교복 광고, 19금 논란..수위 어느정도 길래?
ㆍ이경실, 부부관계 악화 염려에 남편 성추행 덮다? 피해자에 보낸 문자보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