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신동주 前부회장 기자회견 예정…롯데그룹株 등락 엇갈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징주]신동주 前부회장 기자회견 예정…롯데그룹株 등락 엇갈려
    롯데그룹 경영권 다툼에서 밀려난 신동주 전(前)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現 SDJ 코퍼레이션 회장)이 8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밝힌 가운데 롯데그룹주의 등락이 엇갈리고 있다.

    이날 오전 9시25분 현재 롯데쇼핑은 전날보다 1만500원(3.93%) 오른 27만7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롯데제과롯데푸드도 각각 0.66%와 1.14% 상승 중이다.

    반면 롯데칠성은 0.17% 떨어진 232만1000원을 기록 중이고, 롯데손해보험도 0.18% 하락세다.

    업계에 따르면 신 전 부회장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연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의 경영권 분쟁 이후 갖는 첫 기자회견이다.

    롯데 경영권 다툼에 대한 신 전 부회장의 입장과 앞으로의 계획 등에 대해 밝힐 가능성 등 추측이 무성하다.

    그동안 업계에서는 신 전 회장이 신동빈 회장의 일본 롯데홀딩스 대표이사 선임 무효소송 등 소송전으로 번질 수 있는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17% 급등에 '뭉칫돈' 몰리는데…'거품 주의' 경고 나왔다

      은값이 1년 전 대비 두 배로 오르며 역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AI 시장 등에서 늘어난 산업계 수요로 가격이 들썩이자 투자 수요가 빠르게 붙으며 가격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일각에선 최근 급등한 은값에 '...

    2. 2

      코스피 장중 '4천피' 공방…美오라클'충격' vs 마이크론'호재' [HK영상]

      오라클발 충격과 마이크론의 깜짝 실적발표가 엇갈리면서 미국 기술주가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인 가운데 18일 코스피가 하락 출발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오라클 쇼크’ 영향으로 전 거래일보다 1.6...

    3. 3

      [마켓PRO] 내년은 '이동방식 재정의' 시대…서학개미 선택은 "JOBY"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