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쿠쿠전자, 3Q 고성장 지속…4Q 요우커 매출 정상화"-키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키움증권은 7일 쿠쿠전자가 올 3분기 고성장세를 이어가며 양호한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종목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를, 목표주가는 35만원을 유지했다.

    김지산 연구원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가 지속됐음에도 쿠쿠전자의 3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전망치인 239억원에 부합할 것으로 보인다"며 "지난 7~8월 요우커 감소로 면세점 전기밥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9월부터는 확연한 증가세로 돌아섰다"고 설명했다.

    또 쿠쿠전자의 주도로 지난 7~8월 전기밥솥 수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같은 기간 중국 수출액이 100% 늘어나면서 강한 모멘텀(성장동력)이 지속되고 있다는 설명.

    김 연구원은 "내수에서는 온라인과 홈쇼핑 판매 호조가 이어지고, IH압력밥솥 및 고가 열판압력밥솥 등 프리미엄급 제품의 판매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올 4분기에는 중국 국경절 연휴가 있어 요우커 대상 매출이 완전 정상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이번 국경절 연휴 기간동안 지난해보다 30% 증가한 21만명의 요우커가 입국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 연구원은 "4분기에도 수출 호조세가 이어지고, 계절적으로는 전기밥솥이 성수기에 진입할 것"이라며 "긍정적인 경영 실적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타이거운용, 이재완 대표 사임…새 대표에 김권 이사

      이재완 타이거자산운용 대표가 사임했다.26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타이거운용은 지난 23일 주주총회를 열고 김권 이사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임기는 2027년 12월까지다.김권 신임 대표는 타이거자산운용 창립 때부...

    2. 2

      '딜 잘 만드는 뱅커'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 PEF 대표된다

      '사모펀드(PEF) 딜 잘 만드는 인수금융 전문가'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사진)이 PEF 운용사 대표가 된다.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브레인자산운용 자회사인 KY프라이빗에쿼티(PE)가 김...

    3. 3

      다시 불붙은 스페이스X 수혜주… 미래에셋증권우 18% 급등

      미래에셋증권우 주가가 장중 급등세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우주항공 기업 '스페이스X' 상장 기대감이 재부각되면서 대표적 수혜주로 꼽히는 미래에셋증권 주식으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