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타임스(FT)는 지난달 29일 글로벌 신흥국 채권지수인 EMBI 지수는 지난 4월 이후 1% 포인트 가까이 올라 연 6.65%를 기록해 2013년 세계 금융시장에 충격을 준 '긴축 발작'(테이퍼 탠트럼) 때 보다 높아졌다고 보도했다.또 IMF는 미 금리 인상으로 중국 등 신흥국 기업들이 도산할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다.

금융위기 이후 신흥국들이 달러 표시 채권을 대거 발행하는 등 건설과 원자재 분야 기업 부채가 급증한 데 따라 미 금리 인상 충격에 매우 취약해졌다는 것이다.
경제 성장률 전망 더 낮아지는 추세…내 투자자금 활용방법은?
국제 신용평가기관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는 지난 22일에는 중국 은행권의 위험 수위가 브라질이나 콜롬비아 등과 비슷하다고 평가했다. 피치는 최근 중국 경기 둔화가 세계 해운회사에 중대한 위험요인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LG경제연구원 배민근 책임연구원은 "3분기에 세계 경제 여건이 많이 나빠졌다"면서 "당분간 성장률 전망이 더 낮아지는 추세임을 염두에 둬야 할 상황"이라고 말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대성산업, 금양, 폴리비전, 다산네트웍스, 삼양제넥스, 대양금속, 월덱스, S&T홀딩스, 대우부품, 모아텍, KPX생명과학, KR모터스, 세우테크, 티이씨앤코, 명문제약, 극동유화, 어보브반도체, 에스에이엠티, 흥국화재, 부국증권 등이 있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