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외국인 순매수 전환, 언제쯤 도래할까?…내 투자자금은 어떻게 활용할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이어지고 있는 외국인들의 자금유출이 국내 증시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지난달 5일부터 이달 15일까지 29거래일 연속 이어지던 순매도 행렬이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금리 동결을 발표한 이후 순매수로 돌아서는 듯했다. 그러나 시장의 불확실성이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지난 21일부터 다시 외국인의 ‘팔자’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외국인 순매수 전환, 언제쯤 도래할까?…내 투자자금은 어떻게 활용할까?
    안병국 KDB대우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중국 경기둔화 우려로 인해 외국인들이 신흥시장 비중을 축소하고 있다”며 “자금 이탈의 정점은 지났다고 판단되는 만큼 점차 순매도세 완화와 순매수 전환 가능 시기가 근접했다”고 밝혔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삼성정밀화학, 삼익악기, KT, 모나리자, 삼천당제약, 뉴인텍, 일진다이아, 윈스, 한전기술, 대한제강, 한국철강, 아미코젠, 대유에이텍, 휴맥스, JW중외제약, 삼성출판사, 대원화성, 유수홀딩스, 한화케미칼, 평화정공 등의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ADVERTISEMENT

    1. 1

      KB금융 CIB마켓부문장에 김성현

      KB금융지주 기업투자금융(CIB)마켓 부문장에 김성현 전 KB증권 대표(사진)가 선임됐다. 신설된 CIB마켓부문은 금융지주 차원의 기업금융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관련인사 A21면KB금융그룹은 26일 이 같은...

    2. 2

      한때 459% 폭등하더니…"삼성전자 살걸" 개미들 '멘붕' [종목+]

      뷰티 기업 에이피알의 주가가 최근 주춤한 가운데 개인 투자자들이 갈팡질팡하는 모양새다. 올해 들어 한때 459% 오를 정도로 승승장구했지만, 최근 들어 내부 임원과 글로벌 투자은행(IB) 사이에서 매도 행렬이 잇따르...

    3. 3

      키움ELB플러스펀드 2호 출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6일 ‘키움ELB플러스증권투자신탁제2호[채권혼합]’를 출시했다. 2년 만기 상품이며,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KB증권 대신증권 신영증권 하나증권 부산은행 경남은행을 통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