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모레퍼시픽, 바닥 확인+中 고성장 유지중…목표가↑"-HMC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MC투자증권은 25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에서 벗어나 바닥을 확인한 가운데 중국에서 고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47만원에서 49만원으로 올려 잡았다.

    이 증권사의 조용선 연구원은 "메르스 여파로 판매채널 별 저성장 시현에 대한 우려감은 이미 반영됐다"며 "9월 회복 추세를 나타내는 것을 보아 바닥을 다진 것으로 확인된다"고 말했다.

    중국 현지에서의 고성장세가 유지되는 점도 긍정적이다. 조 연구원은 "중국에 대한 거시경제적 변수가 악화되고 소비심리가 부진함에도 아모레퍼시픽의 프레스티지 제품군은 고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힘업어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수출부문 매출액은 전년대비 44.4% 증가한 2828억원, 영업이익은 53.6% 증가한 32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아울러 면세점과 백화점, 전문점 채널에서도 성장세를 나타내며 호전된 수치를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다.

    그는 아모레퍼시픽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2.8% 증가한 1245억원, 영업이익은 14.7% 늘어난 169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중국 인바운드 회복에 따른 면세점 채널 성장성, 브랜드 라인업에 기반한 구조적 성장 모멘텀을 확보했다"며 "이익 확대가 가시화되며 프리미엄 확대 구간에 재진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발사 도중 폭발 추정에 급락

      이노스페이스의 첫 상업 우주발사체 '한빛-나노'가 23일 오전 우주를 향해 이륙했으나 발사 도중 폭발한 것으로 추정되면서 주가가 장중 급락세다.이날 오전 10시58분 현재 이노스페이스는 전 거래일보다 ...

    2. 2

      대한제강, 무상증자 결정에 5% 강세…52주 신고가

      대한제강 주가가 23일 무상증자 결정에 급등세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10분 현재 대한제강은 전날보다 100원(5.08%) 오른 2만700원에 거래 중이다. 주가는 장중 한때 2만3250원까...

    3. 3

      유안타증권, 'W Prestige 강남센터' 신설

      유안타증권은 삼성역 섬유센터 5층에 'W Prestige 강남센터'를 신설했다고 23일 밝혔다.해당 센터는 강남권을 대표하는 리테일 거점이다. 유안타증권의 최우수 마스터 프라이빗뱅커(PB)인 박세진 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