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19일까지 미건의료기 250개 중국지점 우수고객 3000명으로 구성된 포상관광 단체(사진)가 수원, 용인 등 경기도 일대를 방문했다. 16일 수원 팔달문 인근 지동시장 투어를 시장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한 미건의료기 포상관광 단체는 용인 에버랜드, 쁘띠프랑스 등 경기도 일내 관광을 진행했다. 16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수원시와 경기관광공사가 마련한 환영행사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염태영 수원시장,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 이상복 미건의료기 회장, 김태영 대표 등이 참석했다.
● 코엑스몰 친환경건출물 실버등급 획득
지난 해 12월 리모델을 마친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이 미국 친환경건축물 인증제도인 리드(LEED) 실버등급을 받았다. 리드는 미국 친환경건축물협의회가 설계, 시공, 운영 등 건물 생애주기 모든 단계에 걸쳐 건물의 친환경성과 지속성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는 친환경 건출물 인증제도다. 전 세계 135개 국가의 3만개 이상의 건물이 리드 인증을 받았다. 코엑스몰은 지난해 리모델 공사를 통해 환기, 절수, 전기, 조명 등 관련 설비를 대대적으로 교체, 에너지 절감과 친환경성을 높여 국내 그린 리모델링 사업의 성공모델로 꼽힌다.
● 경기국제보트쇼, UFI 국제인증 획득
경기국제보트쇼가 국제전시연맹(UFI)의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2014년말 UFI 측에 인증신청서를 제출한지 1년만에 현장감사 등의 과정을 거쳐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국제전시연맹은 1925년 설립된 전시산업 분야 최대 국제기구로 프랑스 파리에 본부를 두고 있다. 전 세계 83개국 670개의 전시주최 기관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경기도가 개최하는 전시회가 UFI인증은 받기는 보트쇼가 최초다. 국내에서는 33번째. 경기국제보트쇼는 내년 5월 19~22일까지 고양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열린다.
● 경희 MICE 창조아카데미가 내달 1일 개강
경희 MICE 창조아카데미의 서울형 전시컨벤션이벤트 과정이 내달 1일 개강한다. 이 프로그램은 경희대와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이 MICE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서울시내 소재 2년재 이상 재학생 또는 졸업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과정이다. 경희 MICE 창조아카데미는 구직자 외에 재직자와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교육도 진행한다. 아카데미 교육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khumiceacadem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961-9247.
● 경상남도, 태국 필리핀 여행사 초청 팸투어 실시
경상남도는지난 15~18일까지 나흘간 태국 주요 여행사 관계자 16명을 초청 합천, 산청, 진주, 통영, 거제, 김해 등 도시를 방문하는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합천영상테마파크, 통영 장사도, 거제 외도 등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를 관광명소화 하기 위해 태국 현지의 요청으로 마련됐다. 경상남도는 다음 달 중순 필리핀 여행사 관계자를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달 24~27일 추석 연휴기간 중에는 투어리즘 EXPO 재팬 행사에 참가해 경남 관광홍보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선우 기자 seonwoo_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