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외환레이더] "원·달러 환율, FOMC 관망세…1180원서 제한적 등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5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앞두고 약보합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된다.

    밤사이 뉴욕차액결제선물환(NDF) 시장에서 원·달러 1개월물은 1184.00원에 최종 호가됐다. 최근 1개월물 스와프포인트 1.35원을 고려하면 전 거래일 서울 외환시장 현물환 종가인 1183.10원보다 0.45원 하락한 셈이다.

    성진호 NH선물 연구원은 "9월 FOMC에서 금리 인상에 대한 가능성은 여전히 열려있다"며 "이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원·달러 환율의 뚜렷한 방향성 또한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시장 참여자들은 FOMC 불확실성을 덜어내기 위해 역외 롱포지션 물량을 쏟아낼 수 있다'며 "이에 따라 환율은 약보합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다만 최근 원·달러 환율 조정으로 인한 저가 매수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만큼 1180원을 중심으로 제한적인 등락을 보일 것이라고 성 연구원은 덧붙였다.

    NH선물은 이날 원·달러 환율의 거래범위로 1177.00원~1187.00원 사이를 제시했다.

    권민경 한경닷컴 기자 k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강보합…미래에셋벤투 下, 미래에셋증권우 上 '희비'

      코스피지수가 장중 상승폭을 줄이며 강보합 마감했다.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지수는 전날 대비 11.39포인트(0.28%) 오른 4117.32에 장을 마쳤다. 지수는 전날보다 21.47포인트(0.52%) 오른 ...

    2. 2

      '금값 난리났을 때' 그때라도 사둘 걸…또 사상 최고치

      금값이 또다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미국이 베네수엘라를 봉쇄하는 등 지정학적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안전자산...

    3. 3

      [블루밍런치] 김채린 "블록체인, 아직 개척자 될 기회 많아"

      '좋은 사람을 만나 좋은 대화를 나눈다.' 블루밍런치의 기본 취지입니다. 크립토 씬(Crypto Scene, 블록체인·가상자산 생태계)의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일과 삶을 전합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