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에 개업해 17년 전통을 자랑하는 여주 대표 횟집이 눈길을 끈다. 바로 허수사 횟집(대표 안양이)이다.



허수사 횟집은 싱싱한 회를 해초와 곱창 김에 싸먹는 해초 쌈 회를 제공하는 이색 맛집이다. 해초 쌈 회는 1년에 딱 한 번, 10월 중순 약 보름 동안에 채취가 가능한 곱창 김을 펼치고, 그 위에 청정해역 완도산 세모가사리, 톳, 꼬시래기, 곰피 등의 해초를 회와 함께 놓은 후 전어젓갈을 얹어서 먹는 메뉴를 말한다.



씹는 맛이 좋은 해초와 곱창 김에 식감이 풍부한 전어젓갈을 더하여 즐기는 이색 해초 쌈 회는 지금까지 접할 수 없었던 새로운 맛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싱싱한 회는 초장이나 간장, 고추냉이와 곁들여도 맛있지만, 향긋한 곱창 김과 해초, 전어젓갈에 두툼한 회가 이루어내는 조화는 그야말로 감동이라는 후문이다.



다양한 종류의 스끼다시 또한 허수사 횟집의 자랑거리 중 하나다. 식전 입맛을 돋우기 위한 돌솥 영양 죽을 비롯해 마치 본 요리로 착각하게 만드는 새우튀김, 초밥, 참소라 무침, 오리훈제 샐러드, 알밥, 데마끼, 묵은지, 콘 치즈 등 다채로운 메뉴들이 가득 오른다. 워낙 다양한 메뉴들이 올라오다 보니 회를 즐기지 못하는 손님들도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다.



여주맛집 허수사횟집은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매장이 넓어서 쾌적하게 식사를 할 수 있으며, 가게 바로 뒤편에 허수사 횟집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편리하게 주차를 할 수 있다.



17년 전통에 빛나는 허수사 횟집, 여행객은 물론 여주 이천 현지인들까지 인정한다고 하니 싱싱하고 특이한 해초쌈 회 맛보러 가보는 건 어떨까.



여주 대표맛집 허수사 횟집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여주 신륵사 인근에 위치했으며, 단체 예약 및 메뉴 등 각종 문의 사항은 전화 (031-884-5622)로 하면 된다.


정한영기자 hyje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조보아 `탱글탱글` 비키니 몸매 공개…온주완 반하겠네~
ㆍ대전 박세리 집, 미국 대저택에 비하면 새 발의 피? “수영장+엘리베이터까지”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뮤지컬 배우 함연지 주식부자 등극…연예계 대표 로열패밀리 누구?
ㆍ유희관♥양수진, 스포츠커플 탄생하나?…"첫눈에 호감느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