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국제회의센터(소장 황혜진 교수)가 중장년층 대상 '국제회의·국제기구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을 이달 18일까지 실시한다.

이화여대 국제회의센터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공동으로 개설한 이번 과정은 만 40세 이상의 사회경험을 갖춘 중장년층의 MICE(기업회의·포상관광·국제회의·전시회)분야 진출을 돕기위한 중장년 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 다양한 사회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중장년층이 정부기관이나 협회, 국제기구 유치를 통해 국제회의기획자 등 MICE 전문인력으로 제2의 인생도전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오는 10월부터 12월 말까지 3개월 간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중장년층의 재취업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생애재설계 멘토링, 기본역량강화교육, 기업맞춤훈련, 커리어코칭, 현장교육 등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수료 후에는 교육생들이 관련 기업이나 기관, 국제기구 등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30명을 선발하는 국제회의·국제기구 전문가 과정 신청마감은 오는 18일이다. 고용보험 미취득자,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40세 미만도 신청할 수 있다. 만 40세 이상으로 해외근무 경험자, 국제회의분야 관련 종사자, 외국어 가능자는 선발 시 우대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이화여대 국제회의센터 국제회의·국제기구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ewhaconvention.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icmc@ewha.ac.kr)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02-3277-4050.

이선우 기자 seonwoo_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