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힐 주비-거미, 첫 콜라보 ‘지워지지 않는 1’ 발표 ‘애절한 발라드’(사진=로엔트리)





가수 거미와 그룹 써니힐의 주비의 첫 콜라보레이션 곡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주비와 거미는 3일 정오 전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지워지지 않는 1`의 음원과 풀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주비와 거미의 `지워지지 않는 1`은 헤어진 연인에 대한 미련과 집착을 메신저 창에 사라지지 않고 계속 남겨져 있는 숫자 ‘1’에 비유하여 함축적으로 담아낸 곡이다.





이 곡은 인상적인 기타 리프로 시작돼 주비의 청량하고 맑은 보이스와 거미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졌다. 사랑과 이별에 대한 여자들의 복잡한 속마음을 다양한 감성으로 표현했다.





또한 메신저 대화라는 지극히 현실적인 소재를 사용했다. 자칫 가볍게 느껴질 수 있는 이야기를 무게감 있게 담아낸 가사로 공감할 수 있는 울림을 전한다.





이날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보았을 현실적인 이별을 1인칭 여주인공 시점을 통해 드러내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빼어난 영상미와 함께 배우 현우와 승연의 애절한 연기가 더해져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 무료 웹툰 보기








블루뉴스 성지혜기자 jhj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속살뉴스] 작은 실수에 금간 화장품 맞수의 `우정`
ㆍ중국 cctv에 무슨 일이?…11시부터 중국 열병식 생중계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루나` 스마트폰, `가격+스펙` 둘 다 잡았다…판매는 언제?
ㆍ식인박테리아, 일본서 71명 사망…손발괴사 증상에도 감염경로 ‘쉬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