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패닉에 가까운 폭락을 경험했던 글로벌 증시가 반등 국면을 맞이했다. 코스피 지수도 4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나 외국인의 대규모 매도 공세가 지수의 상승폭을 제한한 상태다.
다만 지난 28일 장 초반 짧게나마 순매수 움직임이 있었으며 매도세로 전환한 이후에도 매도 규모가 지난 기간 대비 크기 않은 수준이라 외국인의 매도세는 점차 잦아들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또한 원달러 환율도 1200원에 근접한 뒤 하락하고 있다는 점과 미국 금리인상 시기가 연기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것도 외국인 매도세를 진정시킬 긍정적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따라서 지나치게 위축된 모습으로 관망하기보다는 본격적인 반등추세 전환 시 높은 주가 상승이 예상되는 종목 위주로 바구니에 담는 것이 현명하다. 매입자금이 더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상환 시기를 앞두고 자금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