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소비증가 직접수혜주 특선! 우상향으로 간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GDP가 하향조정 되고 있으나, 환율상승 및 그리스문제 해결로 유럽계 자금유입이 예상됨에 따라 긍정적 시장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상반기 주도주(제약.바이오는 물론 신성장산업인 엔터테인먼트, 핀테크, 사물인터넷, 신재생 로봇)와 정책수혜주에 대한 지속된 관심이 필요하다. 정책수혜주 1선을 소개하겠다

    중국 전면적 두 자녀 정책 추진의 직접 수혜주, 아가방컴퍼니(013990)

    중국정부는 증시급락 이후 증시안정대책을 연일 쏟아내고 있다. 상해종합지수도 점차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 중국 위생계획생육위원회는 2명 출산을 허용하는 ‘전면적인 두 자녀 정책’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아동용품 시장도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작년 중국 유아동복 시장규모는 24조원을 상회했다. 중국에서 두 자녀 출산이 가능해질 경우 매년 약 200만명 이상의 출산이 이뤄져 3년 후에는 100조원 규모로 폭발적인 성장을 할 전망이다.

    아가방컴퍼니는 최근 최대주주인 중국 랑시그룹이 중국 내 온라인 판매대행사인 ‘러위츤’과 쇼핑몰 ‘밍싱이추’의 지분을 인수해 온라인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동사 매출의 80%가 아직 국내에서 발생되고 있지만, 랑시그룹은 중국 내 백화점 600여개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아가방컴퍼니의 성장기지개는 본격화될 전망이다.

    당장 올해 하반기부터 중국 온라인시장에 아가방컴퍼니의 다양한 브랜드를 입점시켜 중국 유아용품 시장을 발 빠르게 선점할 계획이다. 작년 적자전환으로 피인수 됐고, 올해 중국시장을 발판 삼아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사실 이런 종목은 외국인 기관매매가 많은 편은 아니다. 최근 한 달간 외국인이 매도했지만 기관은 매수우위를 보여주고 있다.

    홈런타자의 실시간 종목추천, 지금 입장하세요 >>

    기술적으로 랠리 이후 충분한 휴지기를 거쳤고, 중국 정책발표로 상한가 진입 후 숨고르기를 하고 있다. 그러나 정부정책에 맞서지 말라는 격언이 있듯이 신생아 증가로 새로운 상승동력을 확보한 이상 단지 매우 짧은 흐름으로 보기 보다는 긴 호흡을 갖고 지켜봐도 충분한 종목이다. 단기매매 하시는 분의 경우 매수가는 13,050원, 목표가는 14,000원 이상, 손절가는 12,550원을 제시한다.
    중국 소비증가 직접수혜주 특선! 우상향으로 간다
    쿠쿠전자 50.14% 수익확정! 후속타 공개, 무료방송 중 >>

    ◈ 무료방송 안내

    - 일시 : 7/23(목) ~ 7/24(금) 08:30 ~15:00

    - 무료방송 전문가 : 홈런타자 단독방송

    이슈종목 : 아가방컴퍼니, 이화전기, 솔고바이오, 동양시멘트, 솔본

    한경닷컴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ADVERTISEMENT

    1. 1

      나나·태연 추천한 '핫템' 뭐길래…주가 반등에 '환호' 터졌다 [종목+]

      '승무원 미스트'로 유명한 화장품 기업 달바글로벌 주가가 이달 들어서만 20% 가까이 뛰며 반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보호예수 해제에 따른 오버행(잠재 매도 물량) 우려가 사그라든 가운데 주주환원 정책과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서의 양호한 판매 성과에 힘입은 실적 개선 기대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달바글로벌은 이날 3.47% 오른 15만81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7거래일 연속 상승세다. 장중 7.33% 올라 16만4000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날 코스피지수가 2.24% 급락한 것과 대조적인 모습이다. 이 회사 주가는 이달 들어 17.11% 뛰었다. 같은 기간 외국인과 기관투자가가 각각 202억원과 358억원 순매수해 주가 상승을 이끌었다.2016년 설립된 달바글로벌은 '달바(d’Alba)' 브랜드 제품 등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올해 5월 유가증권시장 상장했다. 주력 제품은 '한혜진 미스트' 혹은 '승무원 미스트'로 잘 알려진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과 톤업 선크림과 더블 크림 등이다. 달바글로벌은 광고모델을 역임한 모델 한혜진을 비롯해 그룹 소녀시대의 태연, 배우 나나 등 연예인뿐 아니라 구독자 100만명 이상을 보유한 뷰티 유튜버 '조효진' '레오제이' '회사원A' '포니' 등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제품을 홍보하면서 입지를 넓혔다.주가 반등은 오버행 우려가 일부 완화된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달바글로벌은 지난 5월22일 유가증권시장 상장 후 약 6개월 동안 보호예수 물량이 세 차례에 걸쳐 해제됐다. 지난 6월22일 발행주식 총수의 19%에 달하는 물량이 시장에 풀린 후 8월22일(16.2%)과 지난달 22일(11.1%) 차례로 보호예수가 해제됐다.

    2. 2

      '서학개미' 41조 썼는데…주가 120% 뛴 테슬라 '깜짝 전망'

      “차에 아무도 타지 않은 채 로보(무인)택시 주행 시험 중이다.”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14일 X(옛 트위터)에 이 같은 게시글을 올리자 투자자들은 환호했다. 테슬라 주가는 다음날 3% 넘게 올랐다. 올해 저점에 비해선 120% 급등하며 사상 최고치에 근접했다. 테슬라는 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서학개미’의 ‘최애주’로 국내 개인투자자의 보유액만 40조원이 넘는다.◇ 로보택시 상용화 눈앞미 동부시간 15일 뉴욕증시에서 테슬라는 3.56% 오른 475.31달러에 마감했다. 이달 들어 횡보장 속에서도 10.5% 오르는 등 뚜렷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테슬라 주가는 지난해 12월 17일 479.86달러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뒤 하락세를 보였다. 지난 4월 7일에는 장중 214.25달러까지 떨어졌다. 이후에도 7월까지 300달러 아래로 여러 차례 미끄러졌다. 그러다 9월 중순부터 400달러 선을 회복한 뒤 이후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테슬라 주가 반등의 배경에는 로보택시가 있다. 테슬라는 6월부터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로보택시 시험 주행을 시작했다. 안전요원이 탑승한 채 제한된 구역 내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낙관적인 투자자들은 오스틴 시험주행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다른 지역으로 서비스가 확산하며 로보택시가 상용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댄 아이브스 웨드부시증권 분석가는 이날 보고서를 통해 테슬라 로보택시 사업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그는 “앞으로 3~6개월 동안 완전자율주행(FSD) 관련 연방 규제가 상당 부분 해소될 것”이라며 “자율주행·로봇공학의 장(章)이 시작되면서 2026년은 테슬라와 머스크에게 괴물 같은 한 해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3. 3

      '금 광산주' 中쯔진골드, 두 달 만에 30% 상승

      중국 금 탐사 기업 쯔진골드인터내셔널이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 등으로 금 가격이 오르자 이 회사 주가도 덩달아 상승세다.16일 홍콩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쯔진골드인터내셔널은 전날 7.76% 급등한 158.40홍콩달러에 마감했다. 지난 9월 말 홍콩증시에 상장한 이후 두 달여 만에 31.34% 올랐다. 최근 금값 강세에 따라 실적 개선 기대가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이 회사는 타지키스탄과 콜롬비아 등 세계 각국에 금광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는 12억달러 규모의 카자흐스탄 레이고로독 금광을 인수했다. 작년 말 기준 금 보유량은 856t, 금 생산량은 40.4t으로 각각 세계 9위, 11위 수준이다.통상 금 탐사 및 채굴 기업은 금 가격 상승 시 매장된 금 자산의 가치가 올라 경제성이 개선되고 직·간접적 이익을 얻는다.올해 3분기 누적 매출은 34억15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4.2% 증가했다. 주주 귀속 순이익은 9억500만달러로 96.5% 늘었다.금 가격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돼 주가 전망도 밝다. HSBC는 쯔진골드인터내셔널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78홍콩달러로 제시했다. 광산 자원 생산이 증가하며 회사도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조아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