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실적 우려에 장중 2050선까지 후퇴…시총상위株↓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실적 우려에 2060선까지 후퇴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이 일제히 내림세다.

    22일 오전 11시32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1.23포인트(1.02%) 떨어진 2062.39를 나타내고 있다. 지수는 장중 한때 2059.45까지 내리기도 했다.

    앞서 미국 증시는 IBM 등 주요 기업의 실적 부진 여파에 3대 지수가 모두 하락했다. 특히 구성 종목인 IBM의 부진에 다우지수가 1% 이상 급락했다.

    외국인과 2233억원 순매도다. 기관과 개인은 각각 25억원과 2380억원 매수우위다. 프로그램으로는 2385억원이 빠져나가고 있다.

    업종별로는 증권, 비금속광물, 전기가스업이 2% 이상 하락하고 있다. 서비스업, 건설업, 통신업 등도 부진하다. 반면 의료정밀, 섬유의복은 상승세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제일모직POSCO를 제외하곤 동반 하락하고 있다. 현대차, 기아차는 장중 하락 반전했고 삼성전자 한국전력 SK하이닉스도 내림세다. 아모레퍼시픽삼성에스디에스는 2% 이상 떨어지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장중 하락 반전해 3% 이상 하락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차익실현 매물이 일부 나오며 13%대 급락하고 있다. 보루네오는 경영권 다툼 소식에 10% 가까이 급등하고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테오리큐 COO "복잡한 디파이, AI 에이전트가 해결...메인넷·토큰 출시" [코인터뷰]

      "테오리큐(Theoriq)는 인공지능(AI)에 최적화된 금융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자율 AI 에이전트가 블록체인 위에서 직접 자본을 운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페이 첸(Pei Chen)...

    2. 2

      케일럼, 자회사 하나아이티엠과 합병…항공기 엔진사업 키운다

      코스닥 상장사 케일럼(258610)은 항공기 엔진부품 자회사 하나아이티엠과의 합병을 결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합병은 상법상 요건을 충족해 주주총회 없이 진행되는 소규모합병 방식으로 신속하게 절차가 진행될 예정...

    3. 3

      오르면 끝, 떨어지면 그대로…요즘 뜨는 펀드 유의사항 봤더니

      올해 증시가 크게 뛰면서 목표전환형 공모펀드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빠르게 늘고 있다. '목표만 달성하면 수익을 확정할 수 있다'는 구조가 주목받으면서다. 다만 금융당국은 "이름만 보고 안전한 상품으로 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