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품 10개가 소비자 시민단체가 직접 심사·선정하는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 선정됐습니다.

삼성전자는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소비자시민모임 주최로 열린 제19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시상식에서 `4way 카세트 냉난방기` 제품이 에너지대상(산업부장관상)을, `스마트 에어컨 Q9000`, `노트북 Book 9`과 `LED Curved TV` 등 9개 제품이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에너지대상을 받은 `4way 카세트 냉난방기`는 고효율 마이크로 채널 실외 열교환기와 압축기 고속화 기술을 통해 국내 냉난방기 중 최고 효율인 5.51(R)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고효율 마이크로 채널 실외 열교환기는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적용한 기술로, 에너지 효율 향상은 물론 냉매 사용량을 최대 35% 줄일 수 있습니다.

이밖에 일반 정속형 제품보다 전기요금을 75% 줄인 `스마트 에어컨 Q9000`를 비롯해 독자적인 배터리 장수명 알고리즘으로 수명 사이클을 3배 가량 높인 `노트북 Book 9`, 고효율 LED광원과 아날로그 전류제어 방식을 적용한 에너지 고효율 `LED 커브드 TV`가 에너지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 기준 전체적인 제품의 에너지 효율을 6년 전보다 42% 향상시켰다"며 "지난해 총 3027개 모델에 대해 국제적인 환경마크를 취득하는 등 에너지 절감과 친환경 활동에 역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주나, "김수현 이복 여동생 맞다" 김수현은 `묵묵부답`
ㆍ배수정vs강승현 `하의실종` 패션으로 男心저격 `후끈`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썸남썸녀` 양민화vs`끝까지간다` 은가은, 19禁 볼륨 대결 승자는?
ㆍ백종원父 백승탁, 골프장 캐디 성추행 혐의 경찰조사…강제 추행 vs 부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