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진=JTBC)



오징어볶음 만드는 법, 브루스케타 아시나요?



오징어볶음 만드는 법 오징어볶음 만드는 법



오징어볶음 만드는 법이 SNS에서 관심을 모은다.



포털 네이버에서는 여러 재료를 넣은 오징어 요리법을 소개하고 있다.



한편, 브루스케타 어원도 인터넷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브루스케타(Bruschetta)는 이탈리아어다. 브루스케타 어원은 토스카나 주의 방언 bruscare에서 온 것으로 추정되며 굽다(toast)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브루스케타는 이탈리아 대표 음식 안티파스토 중 하나로 마늘을 첨가한 빵을 구운 뒤 올리브유, 소금, 후추, 자두 등을 넣어 먹는 요리다.



이렁 가운데 피자가 탄생한 곳도 관심을 모은다.



최근 영국 ‘인디펜던트’는 “피자의 원조는 이탈리아 나폴리가 아닌, 라치오”라고 보도했다.



‘인디펜던트’는 라치오의 가에타에 있는 한 교회에서 피자란 용어가 탄생했다고 전했다. 이는 중세시대인 997년 기록된 문건을 통해 밝혀졌다.



문건에는 “매년 크리스마스에 당신과 당신 후손은 우리와 우리 후계자에게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주교에게 빌리는 방식으로 12개의 피자(pizza)와 돼지고기 어깨살, 콩팥을 줘야 한다. 부활절에도 12개의 피자와 2마리의 닭을 줘야한다”고 기록돼있다.



이후 수백 년이 지나 나폴리 지역에서 모차렐라 치즈, 토마토 등을 얹은 피자가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이탈리아에서 피자 자판기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돈을 넣으면 원하는 재료의 피자를 인공지능 기계가 짧은 시간에 만들어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태도 논란` 인기가요 태연 악플 법정 대응, 충격적 악플 내용 보니… `너무해`
ㆍ김선신 아나운서, `몸매는 19禁+마음은 순수` 15만원 사기 당한 사연은?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프로농구 승부조작 혐의 파문.. 전창진 이어 문경은도 조작의혹
ㆍ안철수 이름값 하네··"민간 사찰, 로그파일 분석하면 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