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콘텐츠 진흥원이 콘텐츠 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해소와 진로체험, 재능 발굴을 위한 `2015년 콘텐츠 창의체험 스쿨`을 실시한다.



청소년들에게 콘텐츠 분야 직무 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관을 `콘텐츠 창의 체험 스쿨`로 지정하고 교육을 지원하는 기관에는 1억원 이내의 지원금이 책정된다.



영상,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콘텐츠 분야 관련 기업, 교육기관 및 청소년 관련 기관이 지원 대상이다. 이미 다른 콘텐츠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관이나 기업일 경우 지원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 기준으로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커리큘럼, 창의체험공간 등을 구비해야 하며 콘텐츠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운영 시 최소 30시간 이상의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콘텐츠 창의체험 스쿨의 운영 방식은 콘텐츠 전문 기관에서의 체험형, 학교 내에서 실시할 수 있는 자유학기제형, 청소년 기관에서 할 수 있는 동아리 운영형이 있다.



본 사업의 신청 마감은 7월 20일 (월요일) 오전 11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 콘텐츠 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준도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유리, 송민호 저격 이어 `D컵 볼륨으로 男心저격… 송민호 사과
ㆍ나를 돌아봐 조영남, 사퇴 이유가 김수미 때문? "어른답지 못해"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태풍 11호 낭카` 주말 한반도 상륙··초속 47M 강풍 `주의보`
ㆍ제작진 실수-송민호 사과문, `유병재 해석법`으로 읽어 보니.."쫌 더 해먹겠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