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 종류, ‘장수하는 식습관은 바로 이렇다’



견과류 종류 견과류 종류



면역력 높이는 견과류 종류와 함께 장수하는 식습관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국 건강지 헬스가 장수하는 사람들의 식습관을 소개했다.



장수하는 식습관 첫 번째는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다. 곡물, 콩류, 채소류 등의 식물성 식품을 많이 먹고, 제철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먹고 남은 채소는 절이거나 말려 보관해 언제든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한다.



또 장수와 관련된 몇몇 연구논문들에 따르면 매일 조리된 잎채소를 한 컵 분량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향후 4년 안에 사망할 확률이 절반으로 떨어진다.



두 번째는 육류 섭취를 주 2회 이하로 줄이는 등 먹는 횟수를 최소화하는 것이다. 또 고기를 본격적으로 먹기보다 주식에 반찬으로 약간 곁들이는 정도로 먹는다.



세 번째는 생선을 매일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다. 미국인 9만6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가장 장수하는 집단에 속하는 사람들은 식물성 식품 위주의 식사를 하면서 매일 생선을 조금씩 먹는다.



가장 좋은 생선종류는 멸치나 대구처럼 먹이사슬의 중간단계에 위치한 생선들이다. 이런 생선 종류는 수은을 비롯한 유해물질에 상대적으로 덜 오염되기 때문에 보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장수하는 식습관 네 번째는 원재료를 식별할 수 있는 상태로 조리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음식을 완전히 가공하고 나면 원재료의 상태가 어땠는지 알기 어렵다. 장수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원재료의 모습을 알아볼 수 있는 상태로 조리해 먹는다.



또 달걀에서 굳이 노른자를 제거해 먹지도 않고 과일을 갈 때 걸쭉한 과육을 걸러내지도 않는다. 음식재료 전체를 골고루 활용해 먹는 식습관이 있다.



견과류 종류, ‘장수하는 식습관은 바로 이렇다’



견과류 종류, ‘장수하는 식습관은 바로 이렇다’



견과류 종류, ‘장수하는 식습관은 바로 이렇다’




와우스타 노지훈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이리틀텔레비전 김영만vs백종원, 종이접기 하다 `눈물` 흘린 이유는? "1위"
ㆍ런닝맨 개리는 옴므파탈? 설현vs송지효 마음 흔드는 매력남?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태풍경로 `직격탄` 中 110만 명 대피··160KM `강풍` 상해 상륙
ㆍ전인지, US여자오픈 제패··7번째 태극낭자 챔피언 등극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