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메르스의 영향도 상당하지만 실적만 놓고 보면 우려보다는 기대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 코스피 영업이익 추정치가 전년 동기 대비 30% 가까이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특히 저유가, 저금리, 달러 강세라는 신 3저 효과에 대한 기대가 에너지, 산업재 등의 이익 전망치에 크게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다만 이러한 이익 급증은 과다 추정된 측면이 있기 때문에 눈높이를 다소 낮추는 것이 안전하다.
반면 경기관련 소비재는 5% 이상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5월 말부터 확산된 메르스로 인한 소비 위축과 관광객 감소 등이 악재로 작용한 모습이다.
따라서 업종별 실적을 감안해 투자할 종목을 선별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매입자금이 추가로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처한 투자자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상승세를 이어가는 종목에 개인투자자들의 스탁론 사용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