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채무협상의 최종결렬 소식에 한국증시의 급락국면이 지속되고 있다. 전일 전격적으로 발표된 중국의 기준금리·지급준비율 인하의 약발도 더 이상 통하지 않는 모습이다.
그리스 디폴트(채무불이행) 우려로 인한 낙폭은 과다하다는 지적이다. 전문가들은 그리스 우려로 낙폭이 커질 경우 대형주에 대한 저가매수 기회로 삼을 것을 권고하고 있다.
그리스 디폴트로 인한 안전자산 선호심리가 강화될 경우 코스피 역시 간접적인 영향권에 놓일 수 있다. 그럼에도 그 낙폭은 제한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이준재 한국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그리스 디폴트는 유로존 금융시스템의 충격으로 이어지고 이는 주식시장에 대한 투자심리 위축을 초래할 수 있다"며 "그 결과 외국인의 한국증시 순매도가 지속되면 코스피 역시 하방압력에 노출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