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퉁 화장품뿐 아니라 불법 유통도 찾아드립니다"



지난해 제품의 위변조 근절을 위한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를 론칭해 눈길을 끈 씨케이앤비가 `히든태그` 서비스 영역을 정품 인증에서 유통 모니터링 서비스까지 확대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홀로그램 스티커마다 스마트폰으로 확인하여 제품의 고유한 인증번호를 제공해 스마트폰을 이용, 위변조 유무를 판별하는 서비스에 이어 제품마다 고유한 숫자(ID)를 부여하고, 이 숫자가 새겨진 제품의 유통 업체, 유통 지역, 유통 기간, 유통 채널을 입력해 유통을 추적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이런 방식으로 모니터링 하게 되면, 중국으로 수출되어야 할 제품을 국내 몰래 반입되어 판매하거나, 오프라인에서만 유통되어야 할 제품이 온라인으로 유통되는 경우 적발이 가능하다는 것이 씨케인앤비의 설명이다.



또한 히든태그의 유통 모니터링 서비스는 정품인증 서비스와 병행하여 제공되며, 암호화된 페이지를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통해서 제조사나 아이디를 알고 있는 유통점에서만 확인할 수 있게 기획됐다.



이와 관련 씨케이앤비 배기혁 대표는 "최근 히든태그를 정품인증보다 유통 모니터링을 목적으로 도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면서 "히든태그는 스마트폰의 GPS를 이용하여 제품이 유통되는 국가/시도/군 이하의 정보까지 추적이 가능해 실시간으로 제품의 유통 경로를 파악하기에 최적의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또 "앞으로 히든태그의 소비자 등록 서비스를 추가로 오픈해 제조사에서 최종 소비자의 정보를 확인하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도 제공하는 등 마케팅 활용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최지흥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라디오스타 예정화vs전효성, 한뼘 `비키니 몸매` 대결 승자는? "19禁 볼륨"
ㆍ라디오스타 김연정 연봉 얼마? 치어리더 수입 1위는 `깜짝`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전효성 시크릿 불화설 해명했지만… 한선화 SNS글 보니 `충격`
ㆍ이브의사랑 윤종화 `척수암`, 얼마나 `위험한 병`이길래? "하차 결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