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방향 예측 힘든 국내증시…주식자금 활용은 어떤 종목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증시가 가격제한폭 확대 이벤트를 예상보다 가볍게 넘기긴 했으나 대내외 우려요인으로 인해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다. 그리스 우려가 점점 커지고 있는데다 FOMC, 유로존 장관회의 등의 대형 이벤트가 대기 중이며 메르스 공포까지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주 한은의 기준금리 추가 인하 결정 후 정부의 경기활성화 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살아나며 반등을 전망하는 의견도 나오고 있긴 하나 각종 대외 이벤트를 앞두고 투자심리가 잔뜩 위축된 모습이다.

    당분간 경계심리 속에서 변동성이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시장의 방향이 명확히 드러나기 전까지는 방어적인 매매전략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주요 이벤트가 일단락되는 금주 이후 상황에서 수혜가 예상되는 업종 및 종목 위주로 관심을 가진다면 추후 충분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매입자금이 추가로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상환 시기를 앞두고 자금 마련에 고민 중이라면 스탁론의 활용을 고려할 만하다.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상승세를 이어가는 종목에 개인투자자들의 스탁론 사용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방향 예측 힘든 국내증시…주식자금 활용은 어떤 종목에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SBS컨텐츠허브, 서한, 어보브반도체, S-oil. 삼성전기, 삼성중공업, 현대건설, SK하이닉스, 서울옥션, 웹젠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

    ADVERTISEMENT

    1. 1

      직접 IMA 가입한 금감원장, "취지 구현되고 있는지 살펴볼 것"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23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를 찾아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에 직접 가입했다.지난달 8조원대 종합금융투자사업자들(미래에셋증권·한국투자증권)의 IMA 출시를 격려하기 위한 ...

    2. 2

      "3배로 벌어서 집 사자"…서학개미들, 무려 '23조' 올인

      한국의 개인투자자가 미국에 상장된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를 23조원어치 보유한 것으로 조사됐다. 규모와 비중 면에서 미국 외 국적 투자자 중 압도적 1위다. 집값 급등, 주식 랠리 속에서 &lsquo...

    3. 3

      레버리지ETF 23조 베팅…고수익 좇는 서학개미

      한국의 개인투자자가 미국에 상장된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를 23조원어치 보유한 것으로 조사됐다. 규모와 비중 면에서 미국 외 국적 투자자 중 압도적 1위다. 집값 급등, 주식 랠리 속에서 &l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