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포도나무병원(병원장 이동엽)은 2015년 6월 2일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 획득을 기념하는 현판 제막식 및 기념식수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차범근 전 국가대표팀 감독과 동북아공동체연구재단 이승률 이사장, 참포도나무병원 이동엽 병원장, 안풍기 대표원장과 참포도나무병원 임직원들이 함께 했다.



의료기관 인증제는 복건복지부가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을 직접 평가하여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우수성을 공인해주는 제도이다.



비수술 척추·관절병원인 참포도나무병원은 지난해 진행된 의료기관 평가인증 결과 환자진료, 감염관리, 수술 및 마취진정관리, 병원시설 및 환경관리, 의료정보 관리와 평가, 경영 및 조직 운영 등으로 구성된 약 300여 가지 평가항목을 통과하여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으로 선정(2015.3.9~2019.3.8)된 바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차범근 전 국가대표팀 감독은 “참포도나무병원의 의료기관인증을 축하한다. 축구에서도 팀플레이가 중요하듯이 모든 의료진과 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열심히 노력하였기에 큰 상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 높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병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 획득을 위해 참포도나무병원은 의료진으로 구성된 감염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각종 진료시스템을 재정비했음은 물론 청정무균수술실 운영과 첨단 멸균처리시스템 구축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참포도나무병원 이동엽 원장은 “의료기관인증 획득을 계기로 참포도나무병원이 서초구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척추·관절병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히고 “인증획득으로 참포도나무병원 진료의 우수성과 그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며 300여 가지가 넘는 인증획득 기준을 통과하기까지 수고해 준 모든 임직원들에게 감사한다”는 말 또한 잊지 않았다.



한편 이날 제막식 후에는 의료기관인증 획득을 기념하여 포도나무를 심는 기념식수식도 함께 열렸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상류사회 유이vs임지연, 男心 홀리는 `아찔 볼륨 몸매` 대결 승자는? "후끈"
ㆍ합의이혼 오윤아, D컵 란제리 화보 `믿을 수 없는 볼륨감`
ㆍ꼬리 밟힌 로또1등 38명! 지급된 "791억" 어쩌나..
ㆍ정두홍 아내 16살 연하 `아이돌급 외모`··알고보니 전부인은 톱모델 "능력자네"
ㆍ메르스 확진자 108명, `메르스 의사` 산소호흡기 착용… 상태 심각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