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르스 여파 내수 소비주, 저가 매수 기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관광객의 한국 방문계획 잇단 취소로 하락세를 면치 못했던 모두투어는 6.20%, 하나투어 1.77%, 인터파크 0.25% 올라 여행주도 반전세에 동참하고 있다. 하지만 확진 환자가 발생한 지난달 20일 이후 2주동안 화장품ㆍ레저 종목은 전체적으로 10% 이상씩 급락한 상태다.
    이에 전문가들은 “메르스 확산에 따른 증시 위축은 일시적인 현상”이라며 “저가 매수 기회로 삼으라”고 조언했다. 고승희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2003년 사스의 직격탄을 맞은 홍콩의 경우 바로 다음 분기에 성장률이 플러스로 돌아서는 등 단기적 여파에 그쳤다는 점을 지적했다. 전염병은 글로벌 경제에 수요 충격을 주는 구조적인 요인이 아니라는 것이다. 고 연구원은 “2009년 신종플루 때는 그해 5월 국내 첫 확진 환자가 나왔지만 하반기 증시는 상승세였다”며 “메르스로 코스피 지수가 크게 하락한다면 화장품, 여행 등 내수 소비 관련주의 저가 매수 기회로 활용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메르스 여파 내수 소비주, 저가 매수 기회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아주캐피탈, 모토닉, 아세아시멘트, KTH, 오상자이엘, 경동나비엔, 성광벤드, 지스마트글로벌, IHQ, 웅진씽크빅, 한솔제지, 다원시스, 근화제약, 알루코, NEW, 아트라스BX, 삼양제넥스, 제이브이엠, 휴비스, 유나이티드제약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스피지, 외국인·기관 매수 흐름 이어져"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2. 2

      올해도 AI가 세계경제 주도…거품 꺼지면 실물경제까지 타격

      2026년에도 인공지능(AI)은 세계 경제와 금융시장의 가장 큰 화두다. 거품론에도 불구하고 월가에서는 올해도 AI가 시장을 주도하는 장세가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AI가 글로벌 패권 다툼의 최전선인 만큼...

    3. 3

      AI 거품론·환율·美금리…새해 증시 흔들 '회색 코뿔소'

      새해에는 어떤 ‘회색 코뿔소’(예상할 수 있는 위험 요인)가 증시를 뒤흔들까. 시장 전문가들은 2026년 증시 핵심 변수로 ‘인공지능(AI) 거품 논란’과 ‘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