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오전 기준 (사진=기상청)



<오늘 날씨>전국 대체로 맑고 무더위 지속..`건조특보` 발효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고 무더운 날씨를 보이다 오후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4일 기상청은 아침 최저기온은 평년보다 낮고, 낮 최고기온은 일사로 인해 평년보다 높겠다고 예보했다.



낮에는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최고기온이 30도를 오르내리는 등 평년보다 높은 무더운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낮 최고기온은 23도에서 32도 사이로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겠다.



서울을 비롯한 수원·원주·대전 등 최고기온이 30도, 광주·전주·동두천은 31도까지 오를 전망이다. 대구는 32도까지 치솟는 등 불볕더위가 계속되겠다.



서울·경기 일부 지역과 강원도 영동 일부 지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해 이날 오전 4시 건조특보가 발효된 상태다.



기상청은 "다른 지역의 대기 역시 점차 건조해질 것으로 예상되니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평균 농도는 제주 지역은 `좋음`,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돼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됐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2.0m로 일겠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뒤 늦은 오후부터 점차 맑아지겠다.



제주도와 남해안 지방에서는 오전까지 비가 오다가 점차 갤 것으로 보이며 중부 내륙 일부 지방에서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채현주기자 ch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시크릿 불화설` 한선화vs정하나 19禁 볼륨 대결 승자는? `아찔`
ㆍ메르스 증상, 38도 발열 동반한 기침 호흡곤란.. "최상의 예방책은?"
ㆍ수상한 꼬리밟힌 로또1등 38명! 지급된 "791억" 어쩌나..
ㆍ`육성재♥조이` 대세男·女 우결 합류소식...`조이`가 누구길래?
ㆍ썸남썸녀 양민화 `성난 애플힙`··미코 시절 비교해보니 "운동의 좋은 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