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하는 식습관 장수하는 식습관



장수하는 식습관, 회춘 다이어트 비법 `두부 쉐이크란?`



장수하는 식습관으로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회춘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두부 쉐이크 레시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해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정지행 한의사와 박상준 원장의 `나잇살 극복 프로젝트`를 통해 나잇살을 극복한 실제 사례자들이 스튜디오에 나와 해독 다이어트와 회춘 다이어트의 방법과 효능을 알리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회춘 다이어트의 주된 음식은 두부 쉐이크. 회춘 다이어트에서는 먹는 것과 운동을 통해 호르몬의 변화와 감소하는 근육을 늘리는 것이 핵심이다. 박상준은 "나잇살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가 식사 중 탄수화물 비율이 높다는 것이다. 나잇살을 빼려면 단백질 섭취량을 의도적으로 늘려야 된다. 단백질 섭취의 최강자가 두부 쉐이크다. 두부와 같은 순수 단백질 음식은 일단 칼로리가 낮다. 부피가 많으니까 포만감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소식이 된다"고 밝혔다.



두부 쉐이크는 초간단 비법으로 만들 수 있다. 찌개용 두부 100g(4/1모), 바나나 100g(큰 바나나 한 개, 작은 바나나 두 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저지방 우유 100ml를 함께 믹서기로 갈아주기만 하면 된다.



회춘 다이어트의 두 번째 비결은 운동. 누워서 간단히 할 수 있는 허리, 골반 운동과 허벅지,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면서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인 다리놓기 운동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냉장고를 부탁해 맹기용, `맹모닝` 반응은? 최현석 "..."vs김풍 "맛있어"
ㆍ백상예술대상 김사랑, `D컵볼륨+꿀벅지`로 男心저격 `아찔`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내츄럴엔도텍 후폭풍 `5%만 진짜 백수오`··백세주 판매금지 왜?
ㆍ`정주리` 임신 3개월, 웨딩화보 청순미 눈길...`김수현`과는 무슨 사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