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자유무역협정(FTA) 제7차 수석대표협상이 오늘(12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에서 개최됩니다.



우리측은 김학도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실장과 왕셔우원 중국 상무부 부부장, 나가미네 야수마사 일본 외무성 경제담당 외무심의관을 대표로 한 협상단은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수석대표협상을 시작했습니다.



3국의 수석대표는 서비스 자유화 방식과 협정 대상 범위 등을 이 자리에서 협의합니다.



김학도 산업부 통상교섭실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포괄적이고 높은 수준의 개방을 목표로 하는 한중일 FTA는 저성장 시대를 타개할 수 있는 메인 엔진이 될 것"이라며 "현재 진행 중인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협상 등 경제 협력을 강화하자"고 강조했습니다.



왕셔우원 중국 상무부 부부장은 "3국이 각각 윈-윈-윈 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나가자"고 말했고, 나가미네 야수마사 일본 외무성 경제담당 외무심의관도 "경제 협력 가속을 통해 3국 뿐 아니라 아시아 전체의 경제 스케일을 키워가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한중일 3국은 2012년 11월 협상 개시 선언 이래 `포괄적이고 높은 수준의 FTA`를 원칙으로 현재 7차례 실무협상까지 논의를 진행해왔습니다.


신인규기자 ik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간신 임지연, 29禁 동성 베드신 수위 어느정도길래? "도움됐다"
ㆍ머슬마니아 정인혜vs유승옥 19禁 뒤태 대결 ‘황홀’
ㆍ한달 00kg 감량?! 삼시 세 끼 챙겨먹는 다이어트 방법
ㆍ`김수영 65kg 감량`vs`이희경-권미진` 비교해보니 "헉! 요요는?"
ㆍ안현수 우나리.. 과거 한국 충격적 승부조작 실태 공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