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오는 9월 호주에서 개최되는 `2015 국제 영 소믈리에 대회` 출전을 위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영FBC가 주최하는 `2015 국제 영 소믈리에 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은 국내 와인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만 21세부터 만 30세의 소믈리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는 22일 오후 4시까지 아영 주니어 소믈리에 카페에서 신청 가능하다.



선발 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예선 `필기시험 및 블라인드 테이스팅`, 3차 결선 `서비스 실기` 순으로 진행된다. 모든 시험은 국제대회와 동일한 방식인 영어로 진행된다.



본선에 오른 3인의 후보 중 1등으로 선정된 우승자에게는 오는 9월 호주 아들레이드에서 진행되는 국제 영소믈리에 대회의 한국대표로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현지 체류비용 및 항공권 전액을 지원받을 뿐만 아니라, 국제미식협회 프랑스 본부의 대회 메달과 함께 프리미엄 와인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아영FBC 관계자는 "아영FBC는 국내 대표 와인 기업으로서, 국내의 전도유망한 젊은 소믈리에들을 양성하고 저변을 확대하고자 다방면으로 노력 중이다"라며 "현재까지 아시아인 중에서는 국제 영 소믈리에 대회 입상자가 없지만, 아영FBC가 지속적으로 후원사업을 펼쳐 대한민국 소믈리에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우승자를 발굴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 영 소믈리에 대회(INTERNATIONAL YOUNG SOMMELIER COMPETITON)는 2007년부터 국제 미식 협회 "La Chaine des Rotisseurs"가 실시하고 있는 국제적인 대회다. 아영FBC는 지난 해부터 국제 미식협회 한국지부와 협약을 맺고 국제 영 소믈리에 대회 준비반 및 국내 국가대표 선발전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와인나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정원기자 garden@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황금락카 두통썼네 `루나`vs복면가왕 종달새 `진주`, 네티즌 또 적중?
ㆍ소이현♥인교진 임신, 2세 어떻게 생겼을까? 소이현 `여신` 화보보니..
ㆍ한달 00kg 감량?! 삼시 세 끼 챙겨먹는 다이어트 방법
ㆍ류현진 `데드암` 가능성 제기 어쩌나?··"관절 마모, 현저한 구속 저하"
ㆍ정인혜 `이것이 진정한 애플힙`··역대급 근육질 볼륨 몸매 `감탄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