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삼성 `마이녹스(KNOX)`와 제휴해 금융보안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13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앞으로 삼성이 개발한 보안 솔루션인 `삼성 마이녹스`에서 KB스타뱅킹을 다운받아 은행 거래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삼성 마이녹스는 스마트기기를 개인영역과 보안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어 보안이 요구되는 금융거래는 보안영역에서 별도로 운영됩니다.





때문에 피싱이나 스미싱 문자메세지의 인터넷 주소를 잘못 클릭하더라도, 해킹프로그램의 설치 자체가 어려워 악성코드 감염이나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고 국민은행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삼성 마이녹스 안에서는 보안카드나 금융정보 입력을 유도하는 사칭앱이 구동되지 않으며 공인인증서가 보안영역인 녹스에 저장되지 않아 해킹에 의한 공인인증서 탈취도 방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삼성 마이녹스가 설치된 삼성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은 `Samsung KNOX Apps`을 통해 KB스타뱅킹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녹스 기반의 KB스타뱅킹 앱은 안드로이드 버전 4.4이상의 갤럭시노트3, 갤럭시S5 이상 모델에서 사용가능하며 갤럭시S4는 펌웨어 업데이트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 여름 출시하게 될 삼성페이에도 녹스(KNOX) 기술을 적용될 예정이며 KB국민앱카드 역시 삼성페이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박시은기자 se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D컵 대결 추자현vs예정화, 무한도전 식스맨-마이리틀텔레비전 출연 `깜짝`
ㆍ복면가왕 아이비vs예정화, 아찔 `D컵` 볼륨 대결‥男心`후끈`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마이리틀텔레비전` 예정화, 과거 `19禁` 한뼘 비키니 몸매‥"심쿵!"
ㆍ`마이리틀텔레비전` 예정화vs초아, `D컵볼륨+애플힙` 명품 몸매 승자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