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은 핀테크 분야 창업기업과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공모분야는 사업부문과 아이디어부문으로 나뉩니다. 사업부문은 핀테크 분야 중소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제안서를 접수받으며, 아이디어 부문은 자격 제한 없이 핀테크 분야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기업은행은 공모전 참여 기업 중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과 업무제휴를 추진하고 상품화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 아이디어 부문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신입행원 공채시 서류전형 면제혜택을 주기로 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금융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은행권청년창업재단, 한국핀테크포럼 등이 후원합니다. 총상금은 79백만원으로, 접수는 8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 내 지원양식을 작성해 e-mail(fintech@ibk.co.kr)을 보내면 됩니다.







한편 기업은행은 7일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권선주 기업은행장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지원센터`를 출범했습니다.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지원센터`는 핀테크사업팀 직원 3명이 상주하며 상담을 진행하고, 사업추진이 필요한 경우 관련부서와 자회사를 연결해 주는 종합 지원창구입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공모전과 지원센터를 통해 발굴한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금융지원(대출, 투자), 컨설팅, 테스트베드 제공 등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시은기자 se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19금 발언` 유희열 사과, 과거 29금 발언도 했다? `역시 감성변태`
ㆍ충암고 교감 얼굴 보려 홈페이지 접속 폭주 마비… 어디서 볼 수 있나?
ㆍ탤런트 이인혜, 서울대생과 영어로 300억벌어.. 충격!
ㆍ김민준의 그녀 안현모 누군가 했더니...섹시스타 박시연 닮은꼴
ㆍ개그콘서트 정아름, 매일 `섹시 란제리`로 자극 받는다‥"하의만 20만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