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사이러스 다리운동 정아름 마일리사이러스 다리운동 정아름



마일리사이러스 다리운동, 트레이너 정아름 추천 실내운동은?



마일리사이러스 다리운동이 화제인 가운데, 실내운동에 관한 누리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진난달 18일 밤 방송된 tvN `강용석의 고소한 19-봄맞이 미(美)친 몸 만들기 특집편`에 출연해미스코리아 출신 트레이너 정아름이 버피테스트와 짐볼을 이용한 운동법을 소개했다.



정아름 트레이너가 소개한 버피테스트와 짐볼 운동은 마일리사이러스 다리운동과 더불어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운동법이다.



1. 버피테스트



버피테스트의 동작은 매우 간단하지만 짧은 시간 안에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유산소성 근력 운동으로, 원래 버피테스트는 체력 테스트 목적으로 만들어진 운동이었다.



현재는 많은 다이어터들에게 전신 집중 운동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으며, 체력 향상을 위한 운동인 만큼 강도가 높아 꾸준히 하면 운동 효과가 좋다.



버피테스트 방법은 차렷 자세로 허리를 곧게 펴고 선 후 선 자리에서 상체를 숙이고 앉아 바닥에 양손을 짚는다. 짚은 손을 그대로 둔 채 양쪽 다리를 점프하듯 뒤로 쭉 뻗어 어깨와 발끝이 일직선이 되도록 한 뒤 뒤로 뻗은 다리를 다시 앞으로 점프하며 당긴다.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버피테스트 동작을 할 때는 허리를 편다는 느낌으로 점프를 하면 허리 근육이 놀라 부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가슴을 편다는 느낌으로 실시하는 게 좋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2. 짐볼 운동



큰 공을 이용해서 하는 짐볼 운동으로 볼 위에 앉거나 기대는 것만으로도 근육을 적절히 긴장시키고 스트레칭을 원활히 해 줄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으로 알려졌다.



짐볼 운동은 다양한 근육을 골고루 늘려주고 긴장시켜주는 효과가 있고 에너지 소비도 효과적이어서 실내에서 하기에 좋은 운동이다. 또 다른 기구를 사용한 운동보다 안전하다는 장점도 있다. 정아름 트레이너는 특히 뒤태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짐볼운동으로 몸의 후면 근육을 전체적으로 자극하는 `리버스 힙 레이즈` 동작을 소개했다.



볼 위에 앉은 자세에서 볼을 천천히 굴려 볼 위에 등과 뒷목을 대고 눕는 자세를 만든다. 누운 자세에서 엉덩이에 긴장감을 유지해 몸통이 수평이 되고 하고 양손을 허리에 두고 균형을 잡은 후 왼쪽 발을 걷는 동작을 하듯 들어 올린다. 들어 올린 왼발을 내리고 오른 발을 들어 올리고, 양발을 교차하며 제자리 걷기를 반복한다.



짐볼을 통한 운동 동작을 할 때는 머리가 볼 뒤로 너무 제쳐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누웠을 때 시선은 천장을 향해야 한다. 어깨 긴장을 풀고 상체로 중심을 잘 잡아 몸이 좌우로 움직이지 않도록 해야한다.



한편, 마일리사이러스의 다리운동이 화제다. `마일리사이러스 다리운동`으로 알려진 영상에는 런지와 스쿼트, 엎드려서 다리 들어올리기 등 다양한 다리운동법이 소개됐다. 하지만 이 운동은 실제 마일리 사이러스가 병행한 것은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문미경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복면가왕 솔지vs하니, D컵 볼륨으로 男心저격… 눈물 `펑펑` 쏟은 이유는?
ㆍD컵 볼륨 정아름, 개그콘서트 헬스보이 고정… 김수영 다이어트에 도움 줄까?
ㆍ탤런트 이인혜, 서울대생과 영어로 300억벌어.. 충격!
ㆍ복면가왕 솔지, 과거 투앤비 시절 `D컵` 볼륨감 과시‥男心`후끈`
ㆍ양진성, 노민우와 야구장 키스…구혜선 닮은 미모 `깜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